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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퓨처에이전트 Feb 17. 2016

마케터가 알아야 할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10가지

마케팅의 미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마케팅이 시작된 지 

꽤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광고, 할인, 마일리지, 증정 등

다양한 방식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그에 맞서  합리적이고

똑똑한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기존의 마케팅이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요즈음

소비자들을 참여하게 만들면서

보다 재밌는 게임같은 마케팅을

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메가트렌드, 게임화(gamification)의 확산

(※예전에 제가 써 놓았던 글인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흔히 이러한 마케팅을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이라고

하며 한글로 바꾸자면 

게임화 마케팅이 되겠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은 즐겁게 

마케팅에 직접 참여하게 되고

이러한 현장을 카메라에 담아

SNS로 퍼트리면서 화제가

되어 마케터 입장에서는

효과가 나름 좋은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부,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도 게임방식을 

활용해 좋은 효과를 얻은 사례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그 중 제가 알고 있는

10가지 사례를 영상으로 모아봤습니다. 


1. 맥도날드 

모바일앱을 이용한 아이스크림증정 프로모션


2. 듀라셀

듀라셀 손 잡으면 따뜻해지는 버스정류장

3. 쉐보레

프로젝션맵핑 기술과 뽑기게임을 결합한 이벤트


4. 초록우산재단

동전기부를 유도하는 팡팡놀이


5. 덕평휴게소

휴게소 화장실 변기에 게임적용한 고객이벤트


6. Social Swipe

신용카드를 이용해 기부가 가능한 인터랙티브캠페인


7. 버드 라이트 맥주

버드라이트 팩맨 게임 이벤트


8. 칠성사이다

고객의 소원을 들어주는 신기한 자판기


9. 코카콜라

친구의 도움없이는 뽑을 수 없는 콜라자판기


10. 맥도날드 빅맥송

고객들의 다양한 빅맥송

패러디 아이디어를 유도해

공짜버거를 제공하는

한국 맥도날드 빅맥송 캠페인


아직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을

적용해 보지 않은 마케터라면

2016년에는 한번 적용해서

많은 고객들이 게임에도 참여하고

마케팅 효과도 극대화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영상 자료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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