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퓨처에이전트 Aug 31. 2020

점심은 곤드레비빔밥
저녁은 해초비빔밥

비빔밥은 한국의 자랑입니다^^

안녕하세요

양도마입니다^^


오늘은 낮에도 비빔밥

저녁에도 비빔밥이었네요!

점심은 딸아이도 1주일만에 학교가고

저는 잡혀 있던 강의가 코로나로 취소되어서

혼밥했는데 한우물이라는 브랜드의

냉동 유기농 곤드레 나물밥입니다. 

조리법은 전자렌지에 돌려도 되고

후라이팬에 조리해도 되는데

오늘은 후라이팬으로 했습니다. 

기름이 밥에 가미되어 있어서

기름 뿌릴 필요없이 그냥 볶아도

타지 않고 잘 볶아 집니다. 

잘 데워진 밥을 그릇에 담고

동봉된 간장소스를 뿌려서

비벼 드시면 됩니다. 

많이 짜지 않아요!!

참기름도 추가로 넣고

김가루도 살짝 뿌려 줬습니다. 

이제 쉐킷쉐킷하면 맛있는

유기농 곤드레 비빔밥 완성!

반찬은 김장김치 하나만 있어도

술술 넘어갑니다^^

저녁엔 딸아이와 오랜만에

해초비빔밥으로 한끼 했습니다. 

원래 해초샐러드인데 비빔밥용

고추장도 들어 있어서 좋습니다. 

곤드레도 해초샐러드도 모두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제품입니다. 

저희 집에서 자주 애용하는 식품이네요!

해초샐러드를 물에 담궈 짠끼를

빼 줘야 하는데 20분이면 됩니다. 

밥 위에 해초샐러드 얹고 참치 한캔

따서 반씩 넣어 줬습니다. 

그리고 비빔밥이니까 계란 후라이도

하나 해서 올리고 김가루도 뿌렸습니다.

그리고 고추장 소스에 참기름, 참깨 뿌려서

비벼 드시면 간단하게 한끼 해결입니다. 

냉장고에 남아 있던 꼬막살무침도 하나

뜯어서 같이 먹어 주니 좋네요!

그리고 반찬은 어제 저녁에

백종원만능장아찌간장소스로

만들어 두었던 고깃집 양파절임^^


오늘은 이렇게 잘 해결했는데

문제는 이번 주 부터 월요일만

학교 가고 온라인수업으로 대체되는

딸아이때문에 내일부터 삼시세끼

또 해 먹여야 하는게 일이네요ㅜㅜ


저는 대충 먹어도 되지만

딸래미는 또 그렇게 먹일 수 없으니

내일부터 또 식단짜기 돌입해야 겠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무화과 한가득 닭가슴살 샐러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