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퓨처에이전트 Feb 22. 2022

콩단백질 즉석식품 직접 먹어 봤습니다!

풀무원에 처음 실망했어요ㅜㅜ

안녕하세요

메이킹푸드

양도마입니다.


플렉시테리언으로서

요즘 육식을 최대한 줄이고

이를 대체할 식품들을

찾고 있는데 마트에서

풀무원 신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포장에는 식물성고기라고

적어 놨는데 고기가 아닌데

왜 고기를 썼는지 모르겠지만 

식물성대체육이라고 하거나

그냥 콩단백질대체육이라고

표현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이 제품은

콩단백질대체육을 활용해서

즉석식품처럼 개발한 건데

하나는 고추장 베이스

하나는 간장 베이스

덮밥소스입니다. 

조리법은 전자레인지 또는

중탕해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중탕으로 해서 조리했고

그릇에 담아 보니 아래와 같은

모양새의 음식이었습니다. 

그럼 과연 맛은 어땠을까요?

사실 머릿 속으로 제가 상상했던

맛이 있었고 그리고 풀무원이라는

브랜드를 믿었는데 이건 완전히

대실망이었습니다ㅜㅜ


다행이도 콩단백질의 식감은

정말 과거의 콩고기와 비교했을 때는

훨씬 부드럽고 식감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소스가 둘다 너무

달았고 그것도 뭔가 인공적인

단 맛이라 한입 두입 먹으니

완전 질리는 맛이었습니다. 

덮밥소스를 밥에다 부었으면

큰일 날 뻔한 맛이었고

이게 우리나라 대중들의 입맛에

맞춘 거라면 제가 이상한 건데

저희 가족 모두 불호였습니다.

성분만 봤을 때는 인공적인 

단 맛이 보이진 않는데 원료의

비중에 따라 표기가 안 되는 것도

많은 지라 알 수 없습니다. 

어쨌든 이 제품을 먹어 보니

콩단백질 제품은 먹을 만 한데

역시 양념된 가공식품은 좀 그런지라

직접 콩단백질을 구입해서 양념해 먹으면

먹을 만 하겠다 정도였습니다. 


저도 할인하길래 구입했는데

할인해서 파는 이유가 

뭔지 알 것 같기도 합니다^^


풀무원 부디 분발하시길....

매거진의 이전글 두꺼운 수제비는 노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