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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계절따라
전략을 바꿔야 성공한다

그때 그때 달라요~~!

by 퓨처에이전트

※ 이 매거진은 필자의 편의점운영,

편의점 본사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편의점 창업 노하우를

연재하는 시리즈글입니다.


제가 이 글을 연재하는 이유는

편의점을 창업하려는 많은 분들이

미리 공부하고 자기랑 맞지 않겠다

생각되면 처음부터 창업을 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필자가 궁금하다면? 여기로!



모든 유통업체들이 다

동일하겠지만 계절마다

판매되는 상품들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때마다 선택과 집중을

해 주면 매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략이 됩니다.

(※전략=선택과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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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계절별로

매출에 영향을 주는 것들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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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봄이 되면 생각나는

것들이 신학기, 입학, 황사,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가족나들이 등 이슈들이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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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에는 바캉스, 시원한음료,

아이스크림, 맥주, 야식 등이

가장 이슈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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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에는 건조한 날씨, 단풍놀이,

추석, 빼빼로데이까지 포함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을부터

감기와 관련된 상비약도 필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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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겨울에는 호빵,

온장고음료, 군고구마, 오뎅,

크리스마스케익, 신정, 구정,

기타 방한용품이 필요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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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계절마다 이슈가 되는

상품들을 미리 생각해 보고

재고확보를 해 두어야 갑작스런

추위나 더위에 재고가 없어서

판매하지 못하는 기회로스가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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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처럼 날씨 예측이 힘들고

미세먼지 등이 잦은 때에는

관련 상품들은 늘 상비해 두어야

그때 그때 상황에 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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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기타 사회적 이슈 등을

보면서 판매 예상되는 상품이

있다면 입지에 따라 신속하게

재고를 확보하는 민첩함이

필요한 곳이 편의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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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사업에서 가장 줄여야

하는 것이 바로 고객이 찾는

상품이 없어서 놓치게 되는

기회 로스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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