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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퓨처에이전트 Nov 26. 2016

편의점 계절따라
전략을 바꿔야 성공한다

그때 그때 달라요~~!

※ 이 매거진은 필자의 편의점운영,

편의점 본사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편의점 창업 노하우를

연재하는 시리즈글입니다.


제가 이 글을 연재하는 이유는

편의점을 창업하려는 많은 분들이

미리 공부하고 자기랑 맞지 않겠다

생각되면 처음부터 창업을 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필자가 궁금하다면? 여기로!



모든 유통업체들이 다

동일하겠지만 계절마다

판매되는 상품들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때마다 선택과 집중을

해 주면 매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략이 됩니다.

(※전략=선택과집중)

편의점에서 계절별로

매출에 영향을 주는 것들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 보시죠^^

먼저 봄이 되면 생각나는

것들이 신학기, 입학, 황사,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가족나들이 등 이슈들이 있겠죠!

여름에는 바캉스, 시원한음료,

아이스크림, 맥주, 야식 등이

가장 이슈일 겁니다.

가을에는 건조한 날씨, 단풍놀이,

추석, 빼빼로데이까지 포함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을부터

감기와 관련된 상비약도 필수겠죠!

마지막으로 겨울에는 호빵,

온장고음료, 군고구마, 오뎅,

크리스마스케익, 신정, 구정,

기타 방한용품이 필요하겠죠!

이처럼 계절마다 이슈가 되는

상품들을 미리 생각해 보고

재고확보를 해 두어야 갑작스런

추위나 더위에 재고가 없어서

판매하지 못하는 기회로스가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요즘처럼 날씨 예측이 힘들고

미세먼지 등이 잦은 때에는

관련 상품들은 늘 상비해 두어야

그때 그때 상황에 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기타 사회적 이슈 등을

보면서 판매 예상되는 상품이

있다면 입지에 따라 신속하게

재고를 확보하는 민첩함이

필요한 곳이 편의점입니다.

매장 사업에서 가장 줄여야

하는 것이 바로 고객이 찾는

상품이 없어서 놓치게 되는

기회 로스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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