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생활 속에서 만나게 될 드론을 이용한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들 1편
드론을 이용한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얼마든지 드론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상용화 단계는 아니지만 곧 생활 속에서 만나게 될 드론 세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 오는 날 우산으로부터 손이 자유로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일본에서는 2019년 햇빛을 가리는 핸즈프리 ‘드론 파라솔’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항공기 규제법에 따라 일단 고급 골프장과 같은 사적 공간에서 상용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규제가 완화된다면 우산이나 양산을 직접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니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분위기 있는 램프가 공중을 떠다니며 불을 밝힙니다. 동화책에 나올법한 마술램프처럼요.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곳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가 화석연료 사용에서 전기충전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죠. 그러나 아직까지 전기 충전소보다 주유소가 훨씬 많이 눈에 띄는 게 현실입니다. 전기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 번쯤 전기 충전소를 찾지 못해 자동차가 길거리에서 방전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전기자동차 충전 드론이 그런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하고 민첩하게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드론이 개발되었습니다. 스위스 취리히연방공대가 개발한 드론 ‘옵니콥터(Omnicopter)’인데요, 상하좌우 어떤 방향이든 빠르게 움직이며 공을 잡을 수 있을 만큼 정확성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런 기능들이 생활 속에 응용된다면 앞으로 야구장이나 테니스장에서 볼 보이 대신 드론을 보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photo copyright. pexels &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