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잡] 혁신적 글로벌 펫 아이디어 상품 2편

독특한 아이디어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받을만한 펫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by Future Job

| 반려동물이 무엇을 보는지 궁금하다면


GoPro Pet Harness는 반려견의 눈으로 세상을 촬영한다는 발상으로 주목을 받은 카메라인데요, 나의 반려견이 무엇을 보고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등과 가슴에 각각의 카메라를 장착하여 땅파기, 뼈다귀 물기, 달리기, 점프 등의 동작을 모두 촬영할 뿐만 아니라 무엇을 보고 어디를 가고 싶어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 장착 띠는 패딩으로 되어 있어 착용감이 편안하고 카메라를 물로 씻을 수 있어 관리도 위생적이라고 합니다.

< 출처 : GoPro Tutorials Youtube >

반려견 외에도 펠리칸의 부리에 카메라를 장착하여 펠리칸이 상공에서 본 세상을 촬영하기도 하고, 독수리에 장착하여 사냥하는 모습을 촬영하는 등 다양한 동물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을 카메라에 담고 있습니다.



| 자전거에 반려동물을 태우고 싶다면


스쿠터나 자전거에 반려동물을 태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탈리아의 한 스타트업 POW는 세계 최초로 스쿠터용 펫 캐리어를 만들었는데요, 오토바이, 자전거 모두에 단단하고 안전하게 장착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 출처 : EasyParts Youtube >



| 고양이가 담장 밖으로 나가길 원치 않는다면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애완고양이가 집 안팎을 자유롭게 드나들도록 키우기 때문에 집 담장을 넘어 가면 위험에 노출될 수도 있고 잃어버릴 우려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집 정원에서 안전하게 놀기를 원하는 주인들의 마음을 읽은 호주 회사인 Oscillot는 고양이가 집 마당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장치를 개발했습니다.


고양이가 담장이나 울타리를 뛰어 오를 때 앞발로 벽면을 움켜잡는다는 원리를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 빙글빙글 회전하는 알루미늄 패들을 담장을 따라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고양이가 앞발을 벽면에 흡착하려는 순간 패들이 빙그르르 돌기 때문에 고양이가 바닥에 떨어지는 원리입니다. 한국에서도 마당이 있는 집이라면 설치해볼 만한 제품입니다.

< 출처 : Oscillot Youtube >

호주동물복지연맹으로부터 승인 받은 이 제품은 그물망도 사용하지 않고 전류도 흐르지 않는다는 장점 때문에 다른 동물들을 보호하는 데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photo copyright. pexels & unsplash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퓨처잡] 혁신적 글로벌 펫 아이디어 상품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