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퓨처플레이 FuturePlay Sep 27. 2021

스낵포, AI활용 간식 큐레이션
자동화 관련 특허 등록

최적 스낵군 추천을 위한 서버, 방법 및 단말 관련 기술 특허 취득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정확도 높이기 위한 연구 개발 지속 예정 

맞춤형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트업 스낵포가 '최적 스낵군 추천을 위한 서버, 방법 및 단말(SERVER, METHOD AND TERMINAL FOR RECOMMENDING OPTIMAL SNACK GROUP)'에 관한 기술로 특허권을 취득했습니다.


해당 기술은 각 고객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간식을 추천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 인원수, 예산, 선호도 등의 고객 정보를 포함하여 해당 고객에게 제공했던 간식 큐레이션 데이터, 상품별 맛, 향, 포장 형태 등의 메타데이터를 AI에 학습시키는데요. AI는 학습한 데이터를 통해 차기 간식 큐레이션 목록을 자동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적 스낵군 추천 기술을 통해 스낵포의 주력 사업인 사무실 간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의 운영 효율화 및 대중화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스낵포 이웅희 대표는 "이번에 등록한 AI 활용 간식 큐레이션 자동화 관련 특허를 통해 간식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첫 번째 방문지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전하며 "앞으로 해당 간식 큐레이션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연구 개발을 통해 모든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간식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스낵포는 최근 GS리테일과 SBI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퓨처플레이 등으로부터 36억 규모의 시리즈 A 브릿지 투자를 유치하는 등 적극적으로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기사]

간식 큐레이션 스타트업 스낵포, 기술 특허권 취득

매거진의 이전글 넥스클라우드,하나금융그룹 클라우드플랫폼관리 솔루션 선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