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대생의 심야서재 Feb 27. 2023

신나는 글쓰기에 무료로 초대합니다

공심재 무료 글쓰기 모임


글쓰기에서 제일 중요한 한 가지는 다루는 소재에 대해 장난기 어린 태도를 유지하는 겁니다. 나는 그 말이 해방감을 주는 데다 ‘아무려면 어때’ 하는 느낌이라 좋았어. 나는 불장난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물론 종이 위에서—좋아. ‘아니, 그런 건 절대로 할 수 없을 거야’라는 생각과 ‘그래, 이게 정확히 내가 할 일이야’라는 생각이 동시에 들 때, 내가 뭔가 해내겠구나 하는 느낌이 오지.

<문학은 어떻게 내 삶을 구했는가>


제목 그대로 신나는 글쓰기 2기(Ver 2.0)를 시작하면서 무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신나는 글쓰기는 2022년 1년 동안 유료로 진행했던 모임이었으나 휴식기를 거쳐 다시 무료로 재개장을 하게 됐습니다. 누구나 오셔서 글 쓰는 습관도 기르고 새로운 인연도 맺으시기 바라요.


위의 제가 인용한 문장처럼 심각하게 각잡지 말고 편안하고 명랑하고 즐겁고 신나고 봄처럼 화사하고 가볍게 같이 글 써봐요.


취지

글 써서 돈을 벌기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신나게 써보자.

작심삼일병에서 벗어나 이제 글 쓰는 습관을 길러보자.

기록만이 살길이다! 일상을 내밀하게 기록해 보자.

함께 글 쓰며 친하게 지내요.

누구나 즐겁게 참여해요.


참여 방법(아래 단톡방 입장하면 끝)

https://open.kakao.com/o/gHDYMp6e


글쓰기 인증 방법

단톡방에 글 링크를 아래 형식으로 인증하면 됩니다.

닉네임, 글쓰기 회차(1일 1차), 글 쓴 주소

예)

[2023년 3월 1일(수)]

5.
4.
3.
2.
1. 공심, 1, 브런치 글 링크(블로그, 인스타그램, 노션 등등)


참여혜택


글을 쓰시면 마일리지를 적립해 드립니다.(공리지) → 적립된 마일리지(공리지)는 공심재 글쓰기 모임(합평), 장기 독서 모임, 일간공심(제가 쓰는 유료 글쓰기) 구독, 유료 강의에서 활용 가능

매달 30회 글쓰기 달성시 → 공리지 3천 원 적립(월 최대 공리지 3천 원 적립)

매달 20회 글쓰기 달성시 → 공리지 2천 원 적립

매달 10회 글쓰기 달성시 → 공리지 1천 원 적립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 8시~9시 온라인 줌 모임(모임 선물 있음) 

      선물 내역 : 

         일간 공심 한 달 구독권, 

         스타벅스 커피 쿠폰, 

         크런키 초콜릿, 사탕) 

      모임 프로그램

        문학(시, 소설, 에세이) 낭독회

        신나는 보드게임 

        신나는 맞춤법 퀴즈 

        공심 라디오 

        공심 강연(글쓰기, 독서) 

        게릴라 독서 토론 

        공심 백일장

        생산성 툴 강의(노션, 구글킵, 캔바, 슬랙, 옵시디언 등등) 

        수다 및 잡담의 시간 

글쓰기 주제 

    자유 주제(일기도 가능)

    특별 미션 → 무작위로 글감 제공 

    책 속의 한 문장으로 글 함께 쓰기  

진행 방법 

     단톡방 인증 

     노션에 통계 기록 

주의 사항

     글쓰기 합평 모임이 아님

     첨삭하지 않음


참여 방법(아래 단톡방 입장하면 끝)

https://open.kakao.com/o/gHDYMp6e


매거진의 이전글 문학이 좋아서 글을 씁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