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대생의 심야서재 Aug 19. 2019

<매일 쓰다 보니 작가> 매거진 오픈 소식

딴짓 중에서도 가장 예술적인 행위, 글쓰기

안녕하세요. 매일 뭔가를 저지르는 남자, 공심(공대생의 심야서재)입니다. 퇴사한 후, 본격적으로 사고 치고 뒷수습하느라 정신 못 차리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친 사고는 공동 매거진 발행입니다. 


얼마 전에 피터킴 작가님이 주최한 《함께 쓰는 성장의 비결》에 참여하여 '출간 계약'이라는 괄목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죠. 7명이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쓴다는 게 흥미를 끌었죠. 혼자 쓰는 것보다 함께 쓰면 내 글의 객관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니 더 나은 글을 쓰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어요. 그때의 흥분(?)을 거울삼아 새로운 매거진을 쓰자 결심한 거죠.


가제로《나는 왜 쓰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발행했어요. 함께 쓸 작가분을 모시겠다는 홍보의 글이었습니다. 꽤 인기(?)를 끌어서 이틀 만에 작가님 6분을 모셨습니다. 글 쓰는 거 자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글을 쓴다면 어떤 이야기가 풀어질까, 궁금했어요. 글쓰기는 내 마음을 치유하고 나아가 타인과 공감과 위로까지 나누는 행위가 아닙니까? 딴짓 중에서도 가장 예술적인 행위가 바로 글쓰기라고 생각하거든요.


 

공동 매거진 발행을 위한 모집글을 올리고 작가님을 영입했어요. 단톡방에 초청하고 어떤 글을 쓸 것인지 대화도 나누고 노션으로 웹페이지도 뚝딱 만들어서 공유했어요. 그룹콜로 회의를 소집하고 어떤 글을 쓸 것인지 기획서도 같이 쓰고 목차도 뽑았습니다. 노션의 보드 기능으로 글을 발행하기 전에 서로 피드백을 전달하기로 했고요. 


고심 끝에 매거진 제목은 <매일 쓰다 보니 작가>로 결정했어요. 10가지 이상의 제목을 도출하고 투표 끝에 이름을 선정했지요. 향후 출간할 것을 예상하고 제목까지 세심하게 뽑았답니다. 


매거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글을 발행합니다. 평일은 오전 8시, 주말은 오전 11시에 발행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글을 쓰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글을 써야 할지 막막하고 두렵다면 지금《매일 쓰다 보니 작가》글을 추천드립니다. 꾸준하게 글을 쓰며 자신만의 무기를 단단하게 다진 작가의 노하우가 궁금한 분들은 매거진 구독 부탁드릴게요.




아래는 매거진 참여 작가님 소개입니다. 


dahl

'달' 입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으로 유명한 영국 작가 로알드 달(Roald Dahl)에서 따온 필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삐딱한 시선으로, 때로는 달달한 시선으로 누군가는 공감할 수 있는 삶을 이야기합니다. 책을 읽고 여행을 다니며 떠오르는 단상을 글과 그림으로 옮기기도 합니다.


- 브런치 작가 (2019.1 ~)

- 2019.06 브런치 X넷플릭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참여



글로 밥 벌어먹는 여자

13년 간 글쓰기로 밥벌이를 한 방송작가. 재미있고 얻어갈 게 있는 글을 쓰고 싶다. 쓰면 쓸수록 부족함을 느껴 배우고 공부하는 게 일인 사람.



Mee

프로 딴짓러. 주식, 오픈마켓 등등 시도는 창대했으나 끝은 항상 미약했다. 그중 오래 버틴 건 업으로 삼은 디자인과 취미인 독서, 그리고 글쓰기. 틈틈이 글을 써오다 공심재 카페를 알게 되어 브런치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비글 자매를 키우는 평범한 워킹맘이 글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접하며 겪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 여성가족부 블로그 기자단 5기 통신원 활동

- 우리 아이뉴스 마디터 2기 활동

- 고양시 신진작가 지원사업 출간 전 작업 중

- 브런치 작가 ( 2019.3~)



일과삶

소소한 일상에서 일하고, 배우고, 느낀 점을 나누면서 함께 성장하는 코치입니다. 일과 삶의 조화, 자기 탐색, 글쓰기, 독서, 직장생활, 육아, 영어학습을 주제로 글을 씁니다.


《바쁜 부모를 위한 육아서(가제)》 번역 계약 집필 중, 9월 출간 예정

《부모 트랜스포메이션_일,육아,삶의 조화(가제)》 계약 집필 중

《함께 쓰는 성장의 비결(가제)》 공저 계약 집필 중


브런치 작가 (일과삶, https://brunch.co.kr/@worknlife)

8주 글쓰기 온라인 수업 강의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마인드맵으로 글쓰기 특강 진행 등

외국계 기업 교육담당 

교육학 박사 (평생교육 전공)

한국코치협회 인증 코치 (Korea Associate Coach, KAC) 

PHR (Professional Human Resources) 인증 - 글로벌 인사 전문가

TED 번역가 (자원봉사)

유튜브 채널 운영




ROHY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해 보고서와 기획안을 글쓰기로 착각했다. 퇴사 후 500일간 세계 일주를 하며 여행 블로거 및 칼럼니스트로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 현재는 브랜드 마케터 겸 콘텐츠 에디터로 기획안과 글을 동시에 쓰고 있다. 아직은 기획안이 더 편하지만, 점점 더 글쓰기와 친해지려 노력하는 중이다.


 - 브릿지 경제 여행 칼럼니스트

 - 브런치 작가(2019.3 ~ )



공심

23년 직장생활의 종지부를 찍고 작가로 살아보겠다고 몸부림 중이다. 퇴사 덕분에 매일이 도전이고 분수령이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웃음은 잃지 않으려 애쓰고 있다. 차가운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에 소박하게 미소 지을 수 있는 남자가 되어야겠다고 오늘도 카페 한구석에 앉아 글을 쓴다. 어쩌면 창밖을 멍하니 바라보며 몽상가 흉내를 내고 있을지도 모른다. 누군지 모르는 당신과 수다라도 떨고 싶다. 2시간은 실컷 떠들 준비가 되어 있다.


- 카카오 브런치 북 프로젝트 #3 《공대생의 감성 글쓰기》로 금상 수상

-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특강 참여 ( 분당점, 수원점, 원주점, 평택점)

-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에서 《치유하는 글쓰기》 강의

- 롯데백화점 평촌점 문화센터 글쓰기 특강 및 정규 강의 진행

- 명로진 아카데미 인디라이터 과정 이수

- 각종 글쓰기 모임 참여 및 리드 

- 《단어를 디자인하라》 출간

- 《단어를 디자인하라》 카카오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 참여

- 브런치 작가 (구독자 6천6백 명)

- 공대생의 심야서재 글쓰기 모임 리드(2,000 시간 이상 모임 리드, 온라인 합평, 첨삭)

-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 공저 출간 예정

- 《함께 쓰는 성장의 비결》 공저 출간 예정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왜 쓰는가>를 함께 쓸 작가님을 모십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