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콘텐츠 유통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기로 했어요.
뭐가 거창해 보이지만 실제 그런 건 아니고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내가 가진 콘텐츠를 어떻게 유통할지
제가 경험한 내용을 공유하려고 개설했어요.
스마트 스토어가 꼭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물건이어야만 판매가 가능한 것 아니더군요.
무형의 상품도 판매가 가능하거든요.
예를 들어,
저는 '공대생의 심야서재'라는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고
커뮤니티 내에는 다양한 소모임이 존재해요.
모임들은 보통 유료로 운영되는 편이죠.
구글 설문지에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입금을 받고 있어요.
하지만
'사유의 글쓰기' 모임은
신청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으로 등록했어요.
무통장 입금뿐만 아니라 카드 결제 등 결제 방법을 다변화시키기 위해 말이죠.
운영자의 편의성보다는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한 거라고 봐야겠죠.
물론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상품을 등록하는 절차는 어렵지 않아요.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무형의 상품, 즉 여러분이 가진 콘텐츠의 개발이겠지만요.
스마트 스토어와 같은 거래 플랫폼은
말 그대로 플랫폼일 뿐이니까요.
물건이든 무형의 상품이든 일단 여러분이 가진
콘텐츠가 무엇인지, 그것부터 점검하는 게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번 특강은
콘텐츠를 개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건 아니에요.
여러분이 만약 디지털 콘텐츠를 보유 중이라면
그걸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유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그 절차를 소개해드리려는 목적입니다.
그러니까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 방법에 관심이 있거나
콘텐츠를 개발 중이지만
어떻게 유통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이번 특강이 도움이 될지 모르겠어요.
제 커뮤니티에서 스마트 스토어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그 경험은 들으실 수 있겠네요.
이번 특강은
1부 : 일과삶 님의 디지털 콘텐츠(전자책) 제작 방법
2부 : 공대생의 심야서재의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유통하기
이렇게 두 가지로 진행해요.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아래에서 부탁드릴게요
공대생의 심야서재 공식 채팅방에서는 모임 할인 정보와 오픈 소식을 제일 먼저 제공해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