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대생의 심야서재 Jun 17. 2020

IT 콘텐츠 리더 - 무료 모임

IT 콘텐츠 같이 공부해요


저는 24년째 IT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일하고 있어요. 사원으로 입사해서 연구소장까지 여전히 직장에서 생존하고 있네요. IT 덕분에 작가로서는 그다지 성공하지 못해도 먹고사는 일은 그럭저럭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 바닥에서 쌓은 경력 덕분에 노션 관련 책을 내고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기도 했네요. 1쇄가 끝나고 곧 2쇄를 찍는다고 하니 꿈에 그리던 2쇄를 찍는 작가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달에는 오래된 경력을 바탕으로 IT 기사를 함께 읽는 모임을 만들었어요. 4주 동안 매일 IT 기사를 같이 읽고 공부를 하는 모임이었어요. 모르는 용어는 같이 찾고 제가 아는 분야에 대해서는 답변을 나누기도 했지요. 1기는 유료로 운영했지만 2기부터는 무료로 운영하는 방식으로 변경했어요. 그리고 IT 기사만 읽는 것이 아니라, 트렌드를 익힐만한 자료도 같이 읽는 모임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모임 소개


어려운 IT 분야의 최신 기술과 동향을 자발적으로 익히고 나누는 것이 'IT 콘텐츠 리더(Reader or Leader)' 모임의 목적입니다. 모임에 참여하신 분들은 4주 동안 매일 최신 IT 콘텐츠를 함께 읽고 모르는 용어를 공부합니다. 스스로 용어의 의미를 익히기 위해 노력하지만, 해결되지 않는 지식은 운영자의 도움을 받습니다. 


인공지능, 4차 산업 혁명, 자율 주행,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생소하고 어려운 용어를 모임을 통해 익혀봅니다. 정리된 용어는 페이스북 그룹에 기록합니다. 그리고 운영자 공심이 30일 동안 함께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2기부터는 해외 IT 기사, 기술 블로거의 콘텐츠, Reddit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IT 관련 콘텐츠까지 다뤄볼 예정입니다. 필요하다면 기술 사업계획서(제안서)를 쓴 저의 경험도 공유하겠습니다. 또한 특정 분야의 기술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시간도 가져볼 예정입니다. 향후 IT 관련 특강 진행 시, 모임에 참석한 분들께는 할인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모임 참여 방법




모임 시작

▶️ 2기 모집

- 6/28(일)까지 모집

▶️ 모임 기간

- 6/29(월) ~ 7/24(금)


신청은 아래에서

https://docs.google.com/forms/d/1GvXWdppuhYpShy-jcmGrPwzINEmzQi464D7MP8iuwPA/edit


매거진의 이전글 주간 성찰 다이어리 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