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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갑용 Mar 06. 2024

생각하는 교실

질문하며 생각하는 수업

'생각하는 교실'은 질문 하는 교실이다.

이는 학생들이 학습 주제를 탐구하는 과정에서 질문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질문은 탐구의 도구이자 사고의 도구로서 학생들의 학습과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학생들은 학습 주제를 탐구하면서 다양한 질문을 하게 된다.

이러한 질문은 학생들이 학습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질문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질문은 사고의 도구로서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촉진한다.

질문을 통해 학생들은 기존의 지식을 재구성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다.


생각하는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교사는 학생들의 질문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또한 학생들이 질문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다른 학생들과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생각하는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질문을 통해 학습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다.

학생들은 질문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발전시키고, 창의적인 사고를 촉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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