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별재회 커리큘럼 Apr 08. 2024

가치초기화(이미지초기화)

가치초기화(이미지초기화)


가치초기화(이미지초기화)는 상대방이 나를 저 가치(무매력)로 인식되었을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나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초기화함으로써 나의 가치(매력)를 회복하는 방법이다.


※ 가치초기화(이미지초기화)는 아이돌이 컴백할 때마다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여성


1. 화법에 신경 쓸 것 

☞ 화법, 단어, 문장으로 사람의 무의식을 볼 수 있다. 저급한 단어, 욕설을 사용하는 화법을 사용한다는 것은 "나의 무의식이 저급하다"라고 광고하는 것과 같다.


2. 의존성향을 낮추고 불안을 해소하는 방법을 찾을 것.

☞ 많은 불안은 무매력이 되는 요소이다.


3. 자신을 낮추더라도 우아하게 낮추고 우아하게 따지는 법을 배울 것.

☞ 화를 안 내고 따지는 게 더 무섭듯이 우아하게 낮추고 우아하게 따지면 고 가치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4. 연예인의 화장법을 따라는 할 수 있는데 그 연예인이 되려고 하지 말 것 (쉽게 말하면 너무 과도하게 손민수 하지 말 것)

☞  그 연예인이 되려고 얼굴에 없는 점도 만들어내고 마치 그 사람인 것처럼 행동하는 것은 나의 희소성을 없애는 이미지 연출법이다. 


5. sns에 나의 몸매를 너무 많이 부각하지 말 것

☞ 나의 가슴이나 엉덩이, 비키니 사진, 짧은 치마를 자주적으로 부각하는 것은 속된 말로 "나는 싼 티 나고 쉽게 마음을 열어줄 수 있는 애정결핍입니다"라고 광고하는 이미지 연출법이다.


※ 이럴 경우 나의 패가 다 읽히고 범죄의 타깃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6. 성형을 할 거면 남의 만족이 아닌 나의 만족을 위해서 할 것

☞ 남들한테 잘 보이기 위해서 또는 잘생긴 남자들을 유혹하기 위해서 성형을 하는 것이라면 만족을 몰라성형중독에 빠지기 쉽다.


7. AI프로필은 되도록이면 삼갈 것

☞ AI 프로필은 "나는 내 외모에 자신이 없어요"라고 광고하는 이미지 연출법이다.


남성


1. 화법에 신경 쓸 것 

☞ 화법, 단어, 문장으로 사람의 무의식을 볼 수 있다. 저급한 단어, 욕설을 사용하는 화법을 사용한다는 것은 "나의 무의식이 저급하다"라고 광고하는 것과 같다.


2. 성욕에 잡아먹혀서 이기적으로 행동하지 말 것

☞ 나의 매력을 크게 깎아먹는 무매력 행동이다.


3. AI프로필은 되도록이면 삼갈 것

☞ AI 프로필은 "나는 내 외모에 자신이 없어요"라고 광고하는 이미지 연출법이다.


4.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야 할 것

☞남성 '힘'이 있기에 자신의 뜻대로 안 되면 힘을 사용하기에 감정조절하는 배워야 한다.


5. 화장에 대해서 배울 것 

☞예전보다는 화장하는 남성이 많아졌지만 아직까지는 여성의 외적가치를 이기기 어렵기에 기본적으로 배워야 한다.


6. 똑같은 헤어스타일만 하지 말 것 (특히 투블럭 X )

☞ 맨날 똑같은 헤어스타일하는 것은 희소성이 없는 이미지연출법이기에 새로운 스타일의 변화를 줄 것


7. 운동을 할 것

☞ 가장 좋은 건 헬스장을 가서 전문적으로 배우면 좋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홈트레이닝만으로도 건강한 신체 외형을 만들어 낼 수 있다.


※ 단지 운동할 때 귀찮음과 고통이 있을 뿐이지 실제로는 죽지 않는다.


[소개]


- 이별심리행동분석가

- 브런치 작가

- 네이버 엑스퍼트 이별분야 전문가 활동중

- <그 사람을 좋아했던 시간에 멈춰있는 그대에게> 저자.

- <첫 이별을 겪게 될 미래의 나에게> 저자.

- <너의 성향은> 저자.

- 네이버 지식인 '신' 등급 (연애, 결혼, 심리학 분야 활동)

- 이별 예상 테스트, 성향 테스트, 이별 기출문제, 이별 모의고사 개발 및 제작

- '나의 가치 및 자존감 올리기' 수업 법 개발 및 제작

- 1,500가지 넘는 이별 심리 행동분석

- '이별학' 학문 강의 중

- 행동심리학, 미세표정, 사람의 감정, 트라우마, 우울증, 권태기 감정, 번아웃 증후군, 뇌과학 공부중


작가의 이전글 오래 지난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 게 좋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