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별재회 커리큘럼 Nov 20. 2023

이제는 이별도 배워야 하는 시대가 온다

"이별"이라고 하면 당신은 어떤 생각이 드는가?

슬픈 것, 아픈 것, 부정적인 것, 새드엔딩, 좋지 않은 결말, 직면하기 싫은 것, 견디기 싫어서 마주하기 싫은 생각이 강할 것이다. 필자도 과거에는 이런 생각들을 많이 했다. 슬픈 것 자체를 싫어하기에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해피엔딩을 선호했다. 


그러다 보니 나는 겁쟁이가 돼있었다. 오로지 좋은 것만 찾게 되는 겁쟁이. 하지만 첫 이별을 겪고 슬픔과 아픔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별은 나에게 500번 이상의 정신붕괴를 주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나를 더 단단하게 해 줬다. 이것을 좋아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감정이 오묘하다.


가끔은 이런 생각을 한다.


 "내가 만약 이별의 슬픔과 아픔이 없었더라면 난 지금도 과거랑 똑같은 겁쟁이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었겠지.."

"너무 아프다 하지만 이런 슬픔과 아픔이 없었더라면 발전 없는 행동을 하면서 똑같은 실수를 반복했겠지.. "

"슬펐고 아팠기 때문에 내가 더 단단 해질 수 있었고 한계를 알 수 있어 발전할 수 있었구나"

"내가 잘 견뎌냈구나"

"내가 잘 해냈구나"

"내가 잘 버텨줬구나"


어쩌면 과거의 '이별'이라는 행동이 지금의 단단해진 나를 만들기 위한 경우의 수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그 경우의 수가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이고 그 경우의 수가 없었더라면 지금의 내가 없었을 테니.

 

이것은 마치 미래의 불행한 인생을 살고 있는 내가 나의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 일부러 이렇게 상황을 조성한게 아닐까 싶기도 한다. 미래의 내가 너무나도 불행하기 때문에 시간을 되돌려서 행복한 인생을 살게끔 일부러 이별의 상황을 맞닥트리게 하고 버티게 한다. 그래야 나의 미래가 행복해질 수 있다. 마치 타임슬립 영화나 드라마에 나올법한 이야기이다. 


이것이 실제로도 현재의 살고 있는 나의 삶에 영향을 끼친다면 당신은 믿을 것인가?


우리가 현재를 살 수 있는 시간은 단 1초이다. 1초가 모여 나의 과거가 되고 1초의 행동으로 나의 미래가 바뀐다. 우리는 이제 과거의 삶이 아닌 현재의 삶을 살아서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꿔야 한다. 그렇기에 나의 단점(이별)을 피하지 말고 그것을 어떻게 장점(긍정적인 미래)으로 만들지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만 내가 원하는 미래가 만들어진다.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나의 미래가 달라진다"



[소개]

- 이별심리행동분석가

- 브런치 작가

- 네이버 엑스퍼트 이별분야 전문가 활동중

- <그 사람을 좋아했던 시간에 멈춰있는 그대에게> 저자.

- <첫 이별을 겪게 될 미래의 나에게> 저자.

- <너의 성향은> 저자.

- 네이버 지식인 '신' 등급 (연애, 결혼, 심리학 분야 활동)

- 이별 예상 테스트, 성향 테스트, 이별 기출문제, 이별 모의고사 개발 및 제작

- '나의 가치 및 자존감 올리기' 수업 법 개발 및 제작

- 800가지 넘는 이별 심리 행동분석

- '이별학' 학문 강의 중

- 행동심리학, 미세표정, 사람의 감정, 트라우마, 우울증, 권태기 감정, 번아웃 증후군, 뇌과학 공부중



작가의 이전글 날 많이 좋아하는 사람 VS 내가 많이 좋아하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