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셩혜 Nov 20. 2023

하와이 멀미약 준비하기

하와이 여행을 하면, 한 번쯤 배 타고 즐기는 액티비티 하나쯤 일정에 넣게 될 겁니다. 혹은 헬기 투어도요. 모든 섬에는 배를 이용한 투어가 몇 개쯤 있기 마련이지요. 특히, 11월~3월까지는 혹등고래 시즌이라 투어 생각하는 분들 있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그동안 하와이 여행 중 경험한 8번의 해양 액티비티 경험을 참고해 ‘멀미약’ 복용에 관해 팁을 드릴게요. 전, 사실 멀미를 많이 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안 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와이 섬 내 다른 바다는 모두 괜찮은데 와이키키만 나가면 멀미를 해요. 분명 개인적 몸 상태가 가장 중요하지만, 당일 바다 상황도 영향을 미칩니다. 배 크기도 영향을 미치겠지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 작은 배를 타고 멀미하지 않는 사람이 있고, 큰 배를 타고도 멀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와이 모든 섬 액티비티 배의 크기는 다양합니다. 래프팅 할 때 이용하는 보트부터 크루즈를 즐기는 대형 배까지. 각양각색이랍니다. 여러분이 이용하는 업체 배에 멀미를 예방하는 영양제 같은 것이 준비되어 있다면 탑승 후 바로 복용하시는 것도 좋지만, 이런 배는 사실 많지 않고요. 특히, 외국인 업체 배에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배에는 멀미 국롤인 '멀미 봉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 시설을 찾기보다는 어떤 배를 이용하든지 각자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약 준비 

한국에서 미리 준비하면 좋습니다. 액상, 시럽, 알약 등 다양해서 선택 가능합니다. 혹은 병원에서 미리 약 처방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 현지에서 구매하기

멀미약은 ABC STORE, longs drugs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것은 노란색으로 된 ‘Dramamine’입니다. 구매하실 때 중요한 점, 효능이 약한 것과 센 것 두 가지 종류가 있어서 구매하실 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less drowsy’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성인용, 키즈용으로 나눠집니다. 이외에도 Bonine이라는 제품 추천합니다.     


- 멀미 밴드 

motion sickness band라고 약국이나 ABC STORE, 월마트에서 판매합니다. 손목에 착용하는 밴드 형식으로 지압점에 잘 맞춰 착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 복용

배 탑승 한 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복용 후 유의사항 

멀미약을 복용하셨다면, 투어 중에는 효과를 잘 볼 수 있을 겁니다. 단, 투어 종료 후 다른 일정을 바로 계획하지 말고, 호텔에서 반드시 휴식 시간 가지셔요. 졸음, 몽롱한 상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2시간 휴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이외 준비하면 좋은 것

본인 컨디션이 가장 중요하지만, 멀미약 먹고도 불안하면 껌을 씹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생강이 멀미에 좋습니다. 생강 캔디, 생강 레몬 캔디, 생강영양제를 준비해 보세요. 평소에도 멀미가 심하다면, 탑승 전 약도 중요하지만, 구토 후 체온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윗옷 챙겨 탑승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객 만족 1위, 에어프레미어 항공사 하와이 간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