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봄 Nov 12. 2019

좋은 날


                                                                                                                                                                                                                                                                                                                                                                                                                                                                                                        

D는 돈가스를 사주고 싶은 사람이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돈가스집에 꼭 데려가고 싶었다. 

드디어 오늘 D와 그 돈가스를 먹었는데 

진심으로 맛있어해서 무척 뿌듯하고 기뻤다.  

역시 광화문까지 나간 보람이 있다!  

우리는 오늘 두번째로 만난 사이고, 

단둘이 만난 건 처음인데 마치 10년은 알고 지낸 사이처럼 

허심탄회하게 이야길 나누었다.  

아주 오랜만에 막힘없이 ‘통’하는 대화를 나누니 

기순환이 일어난듯이 마음에 힘이 솟았다.  

말이 통하는 게 이렇게나 중한 일이었다.  

최근 들어 내내 의기소침했던 마음이 활짝 개면서 

의욕과 자신감이 생겼다.  

왠지 다 잘 해낼 수 있을 거 같은 마음이 들었다.  

그저 대화가 잘 통했을 뿐인데 용기가 생겼다. 

놀라운 일이다. 

진심으로 즐거웠다. 

딱 알맞게 튀겨진 돈가스도 좋았다. 

내가 아끼는 헤링본 자켓을 입을 정도로 

쌀쌀해진 것도 좋았다. 

좋았다. 다 좋았다.

오늘은 좋은 날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카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