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림읽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뤼미나시옹 Nov 01. 2020

가을이면 생각 나는 남자


나는 가끔 그가 시인었다면 어떤 시를 썼을까 생각한다.

그가 사랑에 대한 시를 썼다면 어떤 시를 썼을까.

그가 인간 실존에 대해 시로 표현했다면 어떤 언어를 풀어냈을까.

늦가을 이파리 다 떨군 왜소한 나무를 보면 

나는 왜 이 사내가 생각이 나는지


인간 실존의 위태로운 외줄타기를 했던 이 사내를

왜 나는 시시때때로 찾게 되는 걸까.


매거진의 이전글 요리하는 엄마 곁에 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