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림읽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뤼미나시옹 Nov 22. 2020


Cool Edge

Bridget Riley 


환상통 같은 / 그림모든



화려한 암시와 순수한 구석, 혹은

골목 한 귀퉁이에

인생의 열쇠가 있을 수 있다.


밖은 화려하지만 또한 어둑한 암울의 시간을 갖고 있다.

나는 나의 생활 밖에서 서서히 저무는 불안의 감정을 겪는다.


어떻게 이 세계의 내밀함을

언어가 아닌 색채로 말할 수 있을까.

아니면 색채를 언어로 변증 할까.


인생의 굴곡은 한 줄기 빛으로 정화할 수 있다면

내가 서 있는 골목 한 귀퉁이에서

문득 환상을 직관하는 것.


나는 겪는다.

오후의 비 내린 빈 터에

이미 당도한 철 지난봄의 음유 


내가 여기 왔었지. 

불안과 미확증의 약속 같은

꽃핀 자리에 꽃 진 자리.

불안에 겨운 마음에 터져 버리는 꽃들이 차지한 구석


거기서 환상통 같은 인생의 열쇠를!


>>


Bridget Riley - Cool Edge [1982]

매거진의 이전글 꽃다발을 들고 있는 여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