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율 격차가 줄어드는 것을 보니 기회만 주어지면 도모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광고인들의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대한민국 광고인들은 민생과 경제가 살아나는 대한민국을 기대합니다. 상식이 몰상식을 이기는 올바른 대한민국을 기대합니다. 국가 경쟁력과 창의력이 발산되는 대한민국을 기대합니다. 그래서 오늘 OO명의 대한민국 광고인들은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는 뜻을 밝히고자 합니다.
저희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그 많은 이유 중에서 광고인들이 가장 크게 말하고 싶고, 국민 여러분께서도 가장 크게 공감하실 3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이재명 후보는 국가경제를 살릴 능력자입니다.
특히 내수 경제는 저희가 몸 담고 있는 광고 산업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경제가 불황기인 요즘, 광고 산업도 침체기에 빠져있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에 역임하면서 실용주의에 기반하여 지역경제를 살리고 민생과 복지를 향상시킨 업적은 구체적으로 열거하지 않아도 국민 여러분께서 아실 겁니다. 경제는 리더의 정치적인 역량보다 행정적인 역량이 더 중요합니다. 그의 행정 경험과 실적을 봐도, 적재적소에 ‘흑묘백묘’ 철학으로 실력자들을 두는 그의 인선 능력을 봐도 단연 이재명 후보만이 국가 경제를 위한 답입니다. 특히 그의 곁에는 김현종 전 통상교섭본부장이 있습니다.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이 혼탁한 세계경제의 환경 속에서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우리 경제를 보호할 최고의 참모 김현종! 한미 FTA의 성공적인 타결을 주도했던 바로 그 김현종의 능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이재명을 선택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둘째, 이재명 후보는 우리 사회에 숨어있는 반칙과 부조리를 타파할 행동가입니다.
광고계에도 오랜 세월에 걸쳐 만연하는 부조리가 있습니다. 바로 광고대행사 선정의 ‘짜고 치는 고스톱’입니다. 열심히 준비하고, 더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해도 특정 광고회사가 내정되어 있어 탈락하고 마는 이 부조리! 이로 인해 수많은 관련 인력들이 억울하게 헛수고를 하는 이 불합리! 이것은 비단 광고업계만의 행태가 아닐 것입니다.
우리와 우리 아이들이 억울한 도전자가 되지 않는 사회, 노력하면 성취할 수 있는 사회 속에서 살아야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불법 계곡 장사를 근절했던 그의 행동력이 필요합니다. 능력보다 반칙이 통하고 정당한 도전이 부당한 뒷거래에 패배하는 악습을 도려내려면 불의를 그냥 두지 않는 진짜 행동가 이재명이 필요합니다.
셋째, 이재명 후보는 오늘과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가진 전략가입니다.
광고 전략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건 소비자 마음을 꿰뚫어보는 통찰력, 즉 ‘인사이트’입니다. 인사이트를 갖춘 광고는 소비자 마음에 다가갈 수 있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제품의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세계 정세는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미래는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춘 대통령만이 국민들의 마음에 다가갈 수 있고, 냉엄한 생존 경쟁이 판치는 국제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파워를 강화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 어떤 분야의 누구와도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한 것! 원고 없이도 자신의 주장을 마음껏 이야기할 수 있는 것! 이것은 단순히 지식이 많다는 것이 아니라 바로 국민과 국가와 시대에 대한 그의 통찰력, 그의 인사이트가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 인사이트에서 파생되는 그의 전략과 전술이 지금의 대한민국에 필요합니다.
국민 여러분, 지난 3년 동안 우리는 국가 경제가 무너지고, 몰상식이 뻔뻔하게 통하고, 통찰력 없는 지도자가 나라를 망치는 것을 똑똑히 봤습니다. 이번에는 실수하지 맙시다. 모든 이념과 지역주의를 잠시 제쳐두고 냉정하게 살펴봅시다. 누가 우리를 살맛 나게 할 수 있는지, 누가 우리의 미래를 풍요롭고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지 비교해봅시다.
모든 민생이 외면 받는 지금, 정의가 불의에 패배한 지금, 예리한 통찰력을 가진 리더가 필요한 지금! 지금은 이재명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