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가연 Apr 01. 2024

2024년 1분기 돌아보기

어느덧 2024년 4월이 되었다. 지난 1분기는 작년 4분기에 비하면 조용했다. 작년 4분기가 마치 체감 1년이었다면 이번엔 3개월 그대로 느껴졌다. 작년과 조금씩 비교하며 이번 1분기 결산을 하려 한다.



음악

- 자작곡 3곡

작년 4분기에 6곡, 이번엔 3곡을 썼다. 현재 작년 4분기에 쓴 곡들로 5월 신곡 발매를 앞두고 있다.

- 리사이틀 

영국 대학원에서 첫 리사이틀을 1월에 마쳤다. 점수는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공연 자체는 유튜브에 영상을 거의 전부 업로드할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내 마음에 들었으면 성공이다.

- 파이널 리사이틀 준비

리사이틀을 마치고 나서 바로 9월에 있을 파이널 리사이틀 준비에 들어갔다. 이번엔 30분이 아닌 50분, 6곡이 아닌 12곡이 될 예정이다. 현재 픽스된 곡 6곡, 후보곡 3곡을 정했다.

- VMR 인터뷰 및 공연 

인터뷰와 라이브를 함께하는 콘텐츠를 진행했다. 1시간 넘는 시간 동안 5곡을 불렀다. 당일 컨디션이 매우 좋지 않아 병원 가서 주사도 맞아야 했는데 라이브를 할 수 있어 감사했다.



학업

- 학생 대표 

음악학부 석사 학생 대표를 맡게 되어 미팅 2번 참석했다. 그중 뮤직 퍼포먼스 전공은 나 혼자라 전공을 대표해서 다양한 의견을 많이 제시해서 뿌듯했다.

- 학교 홍보 영상 

음악학부 대표로 학교 홍보 영상을 촬영했다. 9시 반부터 거의 4시까지 마이크를 차고 있었다. 피곤했지만 매우 보람된 활동이었다.

- 학생상 후보

학생상 후보에 올랐다. 6월 시상식 참여 예정이다.

- 과목 1등급

1학기에 2과목, 2학기에 3과목, 총 5과목을 이수하는 구조다. 그중 A&R 한 과목에서 1등급을 받았다.



커리어

- 라디오 DJ 

영국에서 라디오 DJ로 데뷔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역시 기회는 생각지도 못한 순간에, 예상 못한 장소에서 찾아온다. 현재 한국에 잠시 머물러 음성 녹음 파일을 보내 대체하고 있다. 얼른 다시 돌아가서 스튜디오에서 하고 싶다.

- 런던 Music Education & Theatre 엑스포 참석

런던에서 1박 2일 동안 엑스포에 참석했다. 수료증도 발급받았고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었다.

- 틱톡 시작 

학교 개인 커리어 세션을 듣고 최대한 모든 플랫폼에 나를 노출시키라는 조언에 틱톡 계정을 만들었다. 

- 두 번째 에세이 '저도, 뮤지션입니다' 출간 

작년 첫 에세이에 이어 신작을 출간했다. 이번엔 더 짧은 단편집이다. 4분기에 영국 유학 에세이 초고 완성도 기대해 본다.



취미

- 새로운 타로 카드 

서울 레노먼드 카드를 매일 사용하며 임상을 쌓고 있다. 카드가 예쁘고 적중률도 높아 재미있다. 단톡방과 네이버 카페를 이용해 피드백을 주고받고 있다.

- 점성학 공부 

타로와 점성학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점성학 공부도 시작했다. 베프는 점성학만 알고 나는 타로만 알던 상태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했다. 

- 네트워킹 모임

사우스햄튼 지역 네트워킹 모임에 두 차례 참석하면서 새로운 인간관계도 쌓고 즐거운 시간도 보냈다.

- 콘서트/뮤지컬 관람 

영국에서는 ABBA 커버 공연, 뮤지컬 라이온킹을 봤고 3월에 한국 와서는 규현 콘서트, SG워너비 데뷔 20주년 콘서트, 비투비 팬콘서트를 관람했다. 




작성하고 보니 조용했다는 1분기가 전혀 조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작년 4분기에는 대체 무슨 일들이 일어났던 걸까.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 2분기 돌아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