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지니 Oct 27. 2019

들어가며,

#1 2019. 10. 20 - 2019. 10. 27

들어가며,


매주 함께 쓰는 개발자 회고 모임을 시작하게 되었다.


일주일간 만족할 만 한 일상을 보냈는가. 에 대한 회고와 함께 개발자로 살면서 느꼈던 고민, 그리고 내가 내린 결론들을 짧은 글로 풀어갈 생각이다.




생활


이번 주는 굉장히 정신없었던 주였다. 결혼 준비로 이것저것 신경 쓸 일도 많았고, 덕분에 잠도 매일 다섯시간 남짓 잤던 것 같다.


당연히 회사에선 집중을 잘하지 못하였고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컨디션관리는 수면시간을 잘 관리하는 것부터가 시작임을 다시 한번 몸소 느끼고 있다.


회사


얼마 전 구성한 BFF 서버들에 대해 문서화 작업을 진행했다.  

문서화.. 멀고도 가까운 그 친구에 대한 고민이 참 많은데, 나중에 한켠 풀어놔야겠다.


오픈소스


지나가다.. axios에 retry 관련된 이슈가 하나 올라왔길래 인터셉터를 쓰라고 댓글을 달아주었다.

https://github.com/axios/axios/issues/2486


사이드프로젝트


요즘 그래프큐엘이 핫해보여서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왕왕들었다. 뭐 재밌는거 없을까~~


블로그


Axios와 Global Interceptor

Axios에서 글로벌 스코프의 인터셉터를 재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정리하였다.

https://genie-youn.github.io/journal/axios%EC%99%80_global_interceptor.html


Axios와 Retry

Axios에서 Retry 관련된 로직을 구현하는 방법을 정리하였다.

https://genie-youn.github.io/journal/axios%EC%99%80_retry.html


그 외


FEConf 2019

FEConf 2019 에 참여했다. 뷰가 왕왕 좋은 잠실롯데월드타워 31층에서 진행했는데, 여기서 일하면 세상 스트레스 하나도 없겠네~ 하는 생각을 했다. 


뷰만큼이나 세션들이 알찼는데 특히, 유인동님의 비동기 에러핸들링 세션, 최연규님의 오픈소스 개발기 세션, 김동우님의 E2E 세션은 정말 인상깊었다. 영상이 올라오면 꼭 찾아보시길!

매거진의 이전글 주간 회고 모임을 시작하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