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진짜 사나이 99%를 위한 군 입대를 위한 정보수필
저는 군대 예찬론자입니다. 조금 자세히 표현해보자면, '군 입대를 미리 미리 사전에 충분히 준비해서 입대한 군 생활기간'을 애정어린 시선으로 보는 사람입니다. 다른 시선으로 보자면, '미리 준비되지 않은 군 입대는 군대나, 당사자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이 발현될 수 있는 기회가 지극히 적어진다'고 생각하며 나아가, '준비되지 않은 군 입대'로 인해 우리사회가 조금은 더디게 발전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 오해는 마시기 바랍니다. 조금 덜 준비되었지만 입대할 시기가 다가와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입대했고 충실히 복무기간을 복역한 여러 사회 인사분들의 황금같은 그 시간들로 인해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었고, 우리사회가 이렇게 유지되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군대에서의 소중한 경험들이 한낱 무용담으로 변질되어 풍문으로 군 입대를 앞둔 친구들에게 전달되어 불안감이 더 커지지 않았나.. 하는 점이었습니다. 게다가 '생각보다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는 정보가 적어서 군 입대를 앞둔 친구들에게 실질적으로 가치있는 정보들이 부족하다' 보여졌습니다.
단편적이고, 부족할 수 있지만 이 짧은 글들을 시작으로 국방부/병무청 홈페이지.. 관련된 블로그, 인터넷 카페들의 여러 정보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군 입대를 앞두고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 군 입대를 앞둔 자녀를 둔 부모님들.. 그리고 '10여년 뒤 군 입대를 앞 두고 있을 제 아들에게 가치있는 글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 글을 마무리 합니다. 끝.
#. 이 글은 브런치북 프로젝트에 출품하기 위해 작성되고 있는 매거진(시리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