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I 봇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젠틀파이 제이미 Nov 30. 2017

삼성전자 기어봇을 소개합니다

삼성전자 웹사이트 챗봇 구축, 기어봇, 챗봇, 젠틀파이

삼성전자의 삼성닷컴에 탑재된 챗봇, 기어봇을 런칭했다. 이번에 개발된 기어봇은 기존에 만들어진 봇들과 달리, 시나리오를 넘어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연어 처리를 장점으로 제작되었다. 아래의 영상을 통해 간략히 챗봇을 체험해 보자.

삼성전자 챗봇 : 기어봇 플레이 영상


상용메신저가 아닌 웹사이트에 단독 적용된 기어봇은 삼성전자 웨어러블 기기(Gear 시리즈)를 소개하고 설명해주는 베타버전 챗봇으로, 삼성닷컴 웹사이트의 하단으로 내려가 (기어봇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24시간 어디서나 대화할 수 있다.


삼성닷컴의 기어봇


기어봇의 목적

기어봇이 뭐야? 기어봇에게 한번 물어보자.

기어봇의 대화 화면

고관여제품인 전자제품은 사기 전에 소비자가 체크할 것이 많다. 방수는 되는지, 휴대폰없이 써도 되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배터리는 얼마나 가는지, 새로운 기능은 뭔지. 이런 다양한 기능을 다 외우는 사람도 없고, 일일이 정보를 찾아내기도 힘들다. 기어봇은 웨어러블 기기를 사려고 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요소들을 내부적 인터뷰와 커뮤니티 등 외부적 리서치를 통해 선별해 다뤘고, 단순한 정보 뿐 아니라 제품이 사용자에게 주는 가치 (Product benefit)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기어봇: 질문과 답변


기어봇의 기획 포인트

기어봇은 다음 몇 가지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연결되는 컨텐츠: 질문마다 따라다니는 유관 컨텐츠 + 네비게이트에 도움을 주는 버튼(처음, 자주, 도움말)

연결되는 컨텐츠 (퀵 리플라이) 체계

자연어 처리: 다양한 패턴의 질문들 준비해서 자연어로 질문해도 무리없도록 다룸

스몰토크: 제품 외의 일상적인 기본적인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는 정도로 기획

다양한 그래픽 요소: 표, 카드 뷰 등 구현

추천 시스템: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스트랩, 워치페이스를 보여주고 추천해줌으로써,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기어 s3만의 매력 발산

기어봇: 기어 S3 추천 프로세스


기어봇은 이제 시작이다. 좀 더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제 사용자에 의한 경험을 쌓고 배워 좀 더 단단해지고 영리해지는 기어봇이 되었으면 하고 바래본다.


지금 기어봇과 대화하기! [삼성닷컴 웹사이트]




다양한 브랜드의 챗봇을 만들고 있는 젠틀파이에서 챗봇 개발자를 찾고 있습니다. 챗봇개발, 그 새로운 길을 함께 배우고 함께 나아가고 싶습니다.

- 채용 인원: 경력직 1명 / 인턴 1명 [채용공고 바로가기]



젠틀파이는 챗봇 제작 전문 그룹입니다.  

기분좋은 경험을 주는 챗봇을 함께 만들고 싶으시다면, 젠틀파이 hello@gentlepie.com 에 문의 주세요.



젠틀파이의 글과 챗봇 소식을 계속 보고 싶으시다면,

페이스북 챗봇 그룹

제이미 트위터 @jamiepark

이 브런치는 챗봇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업데이트됩니다. 브런치 구독




멀티캠퍼스(크레듀)에서 "챗봇 - 이해부터 제작까지"를 강의합니다. (2017년 12월 15일)   

챗봇을 봇빌더(chatfuel)로 간단하게 만들어보고, dialogflow(api.ai)로 자연어처리를 체험해보는 수업으로, 개발자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것 같고요 ^^

챗봇도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거나 마케터등에게 적합한 강의입니다.

[강의 신청은 여기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시원스쿨 네이버톡톡을 소개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