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침 묵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쏘 Jul 14. 2023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치 아니하면

야고보서 4장 17절

[날마다 기막힌 새벽 #1163]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치 아니하면

https://youtu.be/_yR6LSJvzrI


위 김동호 목사님의 [날마다 기막힌 새벽 #1163]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치 아니하면 영상의 본문인 야고보서 4장 17절 말씀, 목사님의 기도 전문에 저의 기도와 적용점을 덧붙여 보았습니다. 영상을 통해 목사님의 음성으로 전문을 들으실 때의 은혜가 더욱 크니, 영상으로 그 은혜를 역시 누리시기를 추천합니다.



[성경인용] 성경 말씀 본문 - 야고보서 4장 17절


야고보서 4장 17절


17 그러므로 사람이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하지 아니하면 죄니라 



[기도 인용] 김동호 목사님의 기도


기도하시겠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근데 죄는 악을 행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선을 행치 아니하는 것도 죄라는 사실 깨우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악을 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죄짓지 않았다' 이렇게 생각하기 쉬운데, 하나님 선을 알고도 행치 않는 것, 미루는 것, 나중으로 회피하는 거 그것이 결국 죄임을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 행하는 사람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반석 위에 집을 짓는 지혜로운 건축자들이 다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어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하나님이 말씀하시면 즉각 반응하는 그런 연습과 훈련이 되어 있는 사람들 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무엇이 선인 줄을 알면서도 행하여 할 줄을 알면서도 행치 아니함으로 짓는 범죄 짓지 않는 우리 사랑하는 날기새 가족들 다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내일 또 뵙겠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기도 Oratio


하나님, 나의 나 된 것은 모두 주님의 은혜입니다. 내가 행할 수 있을 때까지 선을 행하기 원합니다. 그렇지만 그것이 지나쳐서 나 자신을 해치는 수준까지 간다면, 그것은 나의 의로 선을 행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임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주님, 내가 선을 행할 때, 오직 주님 주신 지혜와 주님 주신 힘으로 선을 행하겠습니다. 정도를 지키며, 정결한 마음으로 선을 행하겠습니다. 그 모든 과정과 결과에서 주님만을 높여드리고 나는 낮아지기 원합니다. 주님, 내 마음을 지켜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나님 나라 살기 Contemplatio


1. 어제 실천 회고

1) 오늘 실천 회고, 감사한 일, 회개할 일 > 완료

2)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며, 내게 능력 주시는 하나님께서 떠나시면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정해진 시간 (하루 5번) 계속 고백하기 > 하루 3번 완료


2. 오늘 실천할 것

1) 오늘 실천 회고, 감사한 일, 회개할 일




오늘의 찬양: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 유승아 전도사

https://youtu.be/OceHxxlURPY


예수로 나의 구주 삼고 

성령과 피로써 거듭나니

이 세상에서 내 영혼이 

하늘의 영광 누리도다


이것이 나의 간증이요 

이것이 나의 찬송일세

나 사는 동안 끊임없이 

구주를 찬송하리로다


온전히 주께 맡긴 내영 

사랑의 음성을 듣는 중에

천사들 왕래하는 것과 

하늘의 영광 보리로다


이것이 나의 간증이요 

이것이 나의 찬송일세

나 사는 동안 끊임없이 

구주를 찬송하리로다


주안에 기쁨 누리므로 

마음의 풍랑이 잔잔하니

세상과 나는 간곳없고 

구속한 주만 보이도다


이것이 나의 간증이요 

이것이 나의 찬송일세

나 사는 동안 끊임없이 

구주를 찬송하리로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나님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