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침 묵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쏘 Dec 26. 2023

만족함을 주시는 하나님

요한복음 7장 17절 - 18절

[날마다 기막힌 새벽 #1412] 만족함을 주시는 하나님

https://youtu.be/KN5ZpPe3tnQ?si=XjQ-MnGaqIK0Sg4D


위 김동호 목사님의 [날마다 기막힌 새벽 #1412] 만족함을 주시는 하나님 영상의 본문인 요한복음 7장 17절 - 18절, 목사님의 기도 전문에 저의 기도와 적용점을 덧붙여 보았습니다. 영상을 통해 목사님의 음성으로 전문을 들으실 때 은혜가 더욱 크니, 영상으로 그 은혜를 누리시기를 추천합니다.



[성경 인용] 성경 말씀 본문: 요한복음 7장 17절 - 18절


37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이르시되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38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



[기도 인용] 김동호 목사님의 기도


한번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를 천하보다 크고 귀하게 만드셔서, 천하를 다 얻어도 우리의 삶은 채워지지 않습니다. 돈만 있으면, 성공만 하면, 출세만 하면, 권력만 잡으면 다 만족하고 행복할 것 같지만, 거기 가봐도 또 목마르고, 거기 다 가봐도 또 배고프고, [너희는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주고, 배부르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하나님이 한탄하시는데, [그렇게 되거든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에게 속에서 솟아나는 생수를 주리라.] 하니, [나의 잔이 넘치나이다.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는 그 만족한 천국의 삶을 사는 길이, 세상에 있지 않고 하나님께 있음을 깨닫고, 세상의 것을 얻기 위해서만 살아가는 우리들 되지 않게 하시고, 그 얻은 것을 주를 위하여, 하나님을 위하여 잘 사용할 줄 아는 그런 지혜로운 날기새 식구들 다 되게 해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어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제가 꿈꾸던 얘기했었죠. 어렸을 때 돈 줍다 깨서 화났었다고, 그래서 돈 줍다가 '나중에는 가게 가서 먹다 깨야 되겠어' 했던 얘기했는데, 돈 벌다가만 죽는 사람들이 참 많더라고요. 써보지도 못하고, 돈을 주를 위해서, 또 시간을 주를 위해서, 남은 생명을 주를 위해서 쓰는 게 얼마나 신나고 보람되고 만족하는 건데, 그 기쁨을 다 경험하고 하나님 앞에 갈 수 있는 우리 날기새 가족들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내일 또 뵙겠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기도 Oratio


하나님, 내가 헛된 것에 내 마음을 두고 거기에 목 메지 않게 해 주세요. 늘 하나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먼저 구하기를, 그 본질을 추구하며 나의 모든 순간을 살아가기 원하오니, 주님, 내 마음을, 내 생각을, 내 입술을, 내 모든 것을 주관해 주세요. 나는 오직 성령의 음성에 순종하기 원합니다. 


오늘도 나와 동행하여 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주님 밖에는 내가 의지할 분 없습니다. 매일 하루의 모든 순간에 주님만을 의지하며, 주님께서 인도하시는대로 내 모든 발걸음을 내딛기 원합니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걸을지라도 해를 입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어디에서든, 어떤 상황에서든 주님께서 나와 동행하심을 기억하며 그 담대함으로 매 순간을 살아가게 해 주세요.


주님, 감사합니다. 주님, 사랑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나의 영원하신 기업

https://youtu.be/geFU1rTCSxg?si=Ovk_TbnHsOnHg-Po&t=409

















                    

매거진의 이전글 하나님의 동역자가 되기 위한 필수조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