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침 묵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쏘 Jan 29. 2024

근심하지 않고 살 수 있을까?

요한복음 14장 1절 - 6절

[날마다 기막힌 새벽 #385] 근심하지 않고 살 수 있을까?

https://youtu.be/Axltrfl0l3A?si=c4zdxUZClWWmUJwe


위 김동호 목사님의 [날마다 기막힌 새벽 #385] 근심하지 않고 살 수 있을까? 영상의 본문인 요한복음 14장 1절 - 6절, 목사님의 기도 전문에 저의 기도와 적용점을 덧붙여 보았습니다. 영상을 통해 목사님의 음성으로 전문을 들으실 때 은혜가 더욱 크니, 영상으로 그 은혜를 누리시기를 추천합니다.



[성경 인용] 성경 말씀 본문: 요한복음 14장 1절 - 6절


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4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 길을 너희가 아느니라

5 도마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사옵나이까

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기도 인용] 김동호 목사님의 기도


기도하시겠습니다.


죄로 말미암아 죽게 된 이 세상에서 사는 것은, 죽을 만큼 힘들고 어렵고 두렵고 무서운 세상입니다. 슬픔, 아픔, 고통, 괴로움, 두려움이 그치지 않는 세상을 살아가는데, 예수님이 오늘 우리들에게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아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할 곳을 예비하러 가노니, 그곳에는 슬픔도 아픔도 고통도 죽음도 없는 영원한 나라 일 것이다." 하십니다.


하나님,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을 믿고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믿는 믿음이, 세상에서 당하는 근심과 걱정과 두려움과 아픔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하나님, 저희들의 믿음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으로 근심과 걱정과 두려움과 아픔을 뛰어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어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믿음은 뛰어넘는 것입니다. 근심을 뛰어넘고, 절망을 뛰어넘고, 고통을 뛰어넘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근심 중에서도 평안을 누리고, 절망 중에서도 소망하고 살아가는 것인데,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근심하지 말라'하시는 말씀을 믿는 믿음으로, 근심할 수밖에 없는 세상에서 근심하지 않고 살아가는 기적 같은 삶 살아내는 저와 여러분 다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승리하세요. 여러분, 사랑합니다.





기도 Oratio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올해 주님께서 제게 주신 말씀입니다.


하나님, 상황의 밝은 면만을 보는 왜곡이 아닌, 상황을 직시하면서도 그 상황에서 일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매 순간을 살아가겠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나의 손을 붙잡고 계신 주님을 바라볼 수 있다면, 주님의 그 돌보심 안에서 제가 어찌 근심할 수 있을까요. 살아가는 동안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들은 다만 나를 찾아오는 손님과도 같고, 그 모든 감정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떠나보내는 방법을 배워나가는 시간을 저에게 주심에 감사합니다. 내일 하루의 시작도 주님과 대화하는 시간이기를 원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만족함을 주시는 하나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