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11장 16절
잠언 11장 16절 유덕한 여자는 존영을 얻고 근면한 남자는 재물을 얻느니라
결혼 - 은혜
오늘 잠언의 첫 단어는 유덕하다는 말 외에도 '매력적이다, 아름답다' 등 여러 가지로 번역된다. 그러나 직역하면 '은혜롭다'는 뜻이다. 이런 여자는 매정하지 않아 남에게 은혜를 베푼다. 사랑으로 진실을 말한다면 결혼 생활은 서로의 깊은 성장과 변화를 낳을 수밖에 없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사랑'하기에 비판하지 않거나 지적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은 '진실'을 말하긴 하는데 사랑이 없다. 사랑 없는 진실은 참진실이 아니고, 진실 없는 사랑은 참사랑이 아니다. 양쪽이 조화되지 않는 한, 진정한 성품의 변화는 불가능하다.
그래서 셋째 성분이 필요하다. 돌멩이를 다듬는 연삭 통에 완충용 가루를 넣어 주면 돌끼리 부딪쳐 깨지지 않고 예쁘게 갈아진다. 그리스도인도 부부 관계에 복음의 은혜를 주입해야 한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엡 4:21) 모든 사람을 용서하도록 부름받았다. 결혼 생활에는 일말의 우월감 없이 거저 용서하는 능력, 마지못해서가 아니라 기꺼이 뉘우치는 능력이 요구된다.
_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 09/12
Q. (기혼자라면) 당신 부부는 서로 은혜를 베푸는가? 사과하고 용서한 뒤 발전된 관계로 나아가는가? (미혼이라면) 당신은 친구에게 은혜를 베푸는 연습이 충분히 되어 있는가? 언제라도 결혼한다면 그대로 부부 관계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인가?
주님, 이 아침 주님과 교제하는 이 시간이 얼마나 행복한지요. 이 시간을 허락하시고 나를 불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내가 관계에서 사랑 없이 진실을 말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않기를, 또한 내 사랑이 언제나 진실되기를 원합니다. 매일 주님과 교제하는 이 시간을 통해 나의 거짓되고 죄된 자아를 매일 십자가에 못 박고, 주님의 완전하신 사랑을 흘려보내는 통로가 되고 싶습니다. 주님, 나를 붙잡아 주시고 채워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