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아침 묵상

당신의 기도 생활은 무엇으로 채워져 있는가?

잠언 9장 3-6절

by 제쏘
잠언 9장 3-6절
3 자기의 여종을 보내어 성중 높은 곳에서 불러 이르기를
4 어리석은 자는 이리로 돌이키라 또 지혜 없는 자에게 이르기를
5 너는 와서 내 식물을 먹으며 내 혼합한 포도주를 마시고
6 어리석음을 버리고 생명을 얻으라 명철의 길을 행하라 하느니라
지혜의 여러 모양 - 지혜의 잔치

여인으로 의인화된 지혜는 자기 집에 잔치를 벌여 놓고 우리를 그리로 부른다. 진수성찬은 우리 마음의 갈망과 욕구를 상징한다. "우리를 지배하는 궁극적 사랑과 헌신의 대상이 무엇이냐에 따라 우리는 시간이 갈수록 더 지혜로워지거나 더 미련해진다." 돈과 지위를 지나치게 사랑하면 일중독을 극복할 수 없다. 자신의 평판을 지나치게 사랑하면 원한이나 중상모략을 극복할 수 없다. 지혜로워지려면 의지만으로는 안 되고 자신의 갈망을 조정해야 한다.

지혜의 길은 속전속결과 극적인 반전의 길이 아니라 오랜 훈련과 연단의 길이다. 단 사고와 의지만이 아니라 마음까지 훈련하라.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기만 할 게 아니라 예배와 기도로 음미하라. 그리스도인은 영혼의 궁극적 잔치가 어린양의 혼인 잔치임을 안다. 그날 연회장이신 예수님이 구원의 사랑이라는 "좋은 포도주"로 우리를 온전히 만족시켜 주실 것이다. 지금 맛보는 시식만으로도 우리는 불안을 치유받고 지혜로워진다. "저 하늘 황금길 나 올라갈 때에 시온성 언덕 위에서 ...... 수많은 천사들 날 인도하리라."

_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 02/03

Q. 당신의 기도 생활에 예수님을 찬송하고 음미하는 시간이 충분히 들어 있는가? 아니면 주로 무언가를 구하는 시간인가?


내가 날마다 주님의 선하심을 찬양하고 주님의 성품을 음미하며 주님과 깊은 사귐을 하기를, 그러한 시간이 내 삶에 충분하기를 기도합니다. 사고와 의지만이 아니라 마음까지 훈련하라는 말처럼, 예배와 기도로 주님의 말씀을 충분히 맛보고 음미하기를, 그를 통해 이 땅에서도 천국을 맛보는 매일이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비웃음이 몸이 밴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끌린 적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