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밥 Oct 28. 2024

러닝크루 다음은 '어휘크루'

일곱 번째 책 <고수의 어휘 사용법>, 출간 인사 드려요


안녕하세요. 글쓰기 코치 글밥입니다.


작년 이맘때 <따라 쓰기만 해도 글이 좋아진다>라는 필사 책을 출간해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벌써 1년이 지나갔네요. 오늘은 저의 일곱 번째 신간을 들고 왔습니다. 제목은 <고수의 어휘 사용법>입니다.  


어휘력을 키우고 싶다면 <고수의 어휘 사용법>


저는 '글쓰기 코치'라는 부캐를 달고 2021년 <나도 한 문장 잘 쓰면 바랄 게 없겠네>라는 글쓰기 책을 출간했습니다. 글을 잘 쓰려면 헬스장에서 트레이너에게 PT를 받듯, 올바른 방식으로 꾸준하게 훈련해야 한다고 생각했죠. 책은 21일 동안 매일 한 가지 글쓰기 미션을 드리는 방식입니다. 글쓰기를 주저하던 많은 분이 이 책을 읽고 블로그를 처음 만들어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책의 힘을 느끼고 저도 꾸준히 집필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2022년, 제대로 읽고 쓰는 방법을 체화하는 '문해력 PT' 코스를 <어른의 문해력>이란 책에 담아 출간했습니다. 문해력의 중요성에 공감하시는 독자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아 예스24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죠!


2024년, 마지막 코스는 '어휘력 PT'입니다. 글쓰기, 문해력의 기반이 되며, 기본 그 이상의 어휘를 욕심내는 분들을 위한 책이에요. 2년 동안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글밥 코치의 PT 프로그램>

(초급) 글쓰기 PT <나도 한 문장 잘 쓰면 바랄 게 없겠네>

(중급) 문해력 PT <어른의 문해력>

(고급) 어휘력 PT <고수의 어휘 사용법>


세 권 모두 교양 입문서로 유명한 '블랙피쉬' 출판사와 함께했습니다. 이번 책의 구성은 9주 동안 어휘력을 키우는 훈련법을 읽기/말하기/쓰기로 나누어 각각 실천 미션을 넣어놓았습니다. 혼자서도 책을 읽으면서 충분히 어휘력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친절한 해설을 보탰습니다.


한창 러닝이 뜨면서 '러닝크루'라는 단어가 자주 눈에 띄어요. 저는 책과 글쓰기를 좋아하는 우리 모두가 '어휘크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휘크루는 책을 읽을 때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새로운 단어를 잘 포착해서 내 것으로 만들고, 다정하고 세련된 말투를 구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휘크루원들은 온라인에서 만납니다. 우선 블로그(혹은 SNS)를 개설하세요. 아주 쉽습니다. 브런치를 활용해도 좋고요. <고수의 어휘 사용법>에서 글밥 코치가 알려주는 훈련법을 정독한 후 '오늘의 어휘 PT' 미션을 블로그에 작성하세요. #고수의어휘사용법 #어휘크루 #어휘력PT - 태그를 달아주시면 틈틈이 글밥 코치가 확인하러 갈게요.


지금부터 준비하시면 새해에는 '어휘력 고수'가 되어 있을 겁니다.


알라딘 / 예스24 / 교보문고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36255500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은 고쳐 쓸 수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