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작 Apr 19. 2022

진정한 덕계못...

방송일을 하다 보면 '성덕'이 되는 작가들을 많이 보게 된다. 예를 들면 H.O.T, god, 젝스키스 1세대 아이돌이 재결합해 완 천체로 콘서트를 한다던가. 어렸을 때부터 덕질해오던 배우를 만나게 된다던가... 뭐 그런? 


나 역시 한 프로그램에서 오랜만에 재결합 한 그룹 인터뷰를 섭외하기 위해 매일같이 전화를 했었다. 그때 나에게 그 그룹은 비즈니스였는데 내가 전화할 때마다 후배의 귀는 늘 쫑긋했다. 후배는 그 그룹의 오래된 팬이었기 때문. 한두 달간에 끈질긴 섭외 끝에 다른 방송사가 아닌 우리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됐고 후배는 진짜 언니 짱짱을 외쳤다. 그리고 난 속으로 생각했다. '부럽다'

.

난 덕계못이다. 어렸을 때부터 '신화'를 좋아했다. 방송작가 중에 신화 팬 정말 많다. 왜 그런 말이 있다. 팬픽을 하도 쓰다가 방송까지 가게 됐다는 뭐 그런... 근데 난 신화 완전체와 일을 해본 적이 없다. 그들이 활동하는 동안 6번의 대통령이 바뀌었는데. 해체를 한 그룹도 아닌데. 난 아직도 완전체와 일을 해보지 못했다. 


신화를 못 봤다고 하면 다들 의아해했다. 내가 연예뉴스를 했기 때문이다. 연예뉴스를 하면 매년 콘서트, 팬미팅 현장 인터뷰는 기본인데 어떻게 못 봤어? 하는 눈치인 것이다. 곰곰이 이유를 생각해보니 내가 한창 일을 할 때 그들은 군대에 갔다. 아. 현장엔 가지 못했는데 에릭 오빠 입대 현장 내레이션은 썼던 것 같다. 메인 언니가 네가 신화 좋아하니까 쓰라고 했었다. 그러네. 내 손으로 에릭 오빠를 보냈네.


제대 이후엔 피디님의 아이템 취향 때문에 또 가지 못했다. 너무 억울했다. 그래서 음악방송 오면 복도를 수십 번 지나다니며 빼꼼 빼꼼 봤던 것 같다. (지금에 와서 생각하면 이렇게라도 본 게 어딘가 싶긴 하다) 운이 좋게 신화 멤버 한 명을 인터뷰할 기회가 있어서 따라가긴 했는데 아. 완전체의 충만함을 채워주진 못했다. (원래 인간의 욕심이란 끝이 없다) 그래도 그때 나를 멋지게 소개해준 피디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우리 작가님이 현장에 잘 안 나오는데 OO선배님 팬이라고 이렇게 따라왔다고... 크. 지금 생각해도 피디님 너무 감사하다. 


내가 신화 팬인 걸 알고 신화 멤버들과 일하게 된 친구들, 후배들은 늘 싸인지를 갖다 줬다. 저희 친한 언니가 팬인데요~ 하면서... 진정한 덕계못... 사실 신화만큼 예능을 자주 하는 그룹이 없는데 난 왜 아직도 함께 일을 하지 못했나. 한 번은 후배가 자기가 하는 프로그램에 신화가 나오는데 앨범 말고 언니 진짜 받고 싶은 싸인지가 있냐고 물었다. 고등학교 때 모았던 잡지를 주기로 했다. 후배는 그 잡지를 받겠다고 빗길을 뚫고 우리 집에 왔는데.. 골목 주차를 잘못해서 사고가 났다. 차가 찌그러졌다. 차량 수리비와 신화 싸인을 맞바꾼 현장이었다. 후배랑 같이 일하던 신화 멤버는 다음엔 우리 꼭 함께 일하자고 써줬다. 하지만 난 아직도 그들과 만나지 못했다.  (물론 해마다 콘서트는 꼭 챙겨서 다녀왔다) 언젠간 보겠죠 우리... 그때까지 해체하지 말고 장수 아이돌로 살아남아요 우리

 

작가의 이전글 결혼 30분 전. 축하 영상이 도착하지 않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