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이를 더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 전원주택

아이 방 인테리어

by 공간제작소
20191104_아이방인테리어_공간제작소_01.jpg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오늘은 전원주택에서 찾아볼 수 있는 또 다른 재미, 아이 방 인테리어 팁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아이의 잠자리 공간은 엄마, 아빠의 품처럼 아늑하고 쾌적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포인트들로 아이 방 인테리어 하면 좋을지 같이 알아보러 가실까요?


20191104_아이방인테리어_공간제작소_02.jpg

아직 어린아이들에게 침대는 잠자리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먹고 놀고 자는 등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침대에서 보내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로 꾸미되 아이에게 직접 침구류 색상 및 패턴을 고르게 한다면 더욱 애착 형성이 이루어진 아이방 인테리어가 완성될 수 있습니다. 침구를 여러 개 겹쳐 포근함을 더하는 방법도 유용하며, 성장기라는 점을 고려해 아이 키에 맞춰 길이가 조절되는 침대를 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20191104_아이방인테리어_공간제작소_03.jpg

아이들은 밤에도 자주 잠에서 깨곤 하는데요, 이때마다 불을 켠다면 다른 식구들 역시 숙면을 취하기 어려우며 아이도 마찬가지로 다시 잠들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엔 밝기 조절이 가능한 무드등이나 스탠드로 수면 의식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0191104_아이방인테리어_공간제작소_04.jpg

페인트나 벽지를 새로 바르지 않고 아이방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다면 데코 스티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접착식 스티커를 옷장, 책상, 벽 등에 붙이면 색다른 분위기 연출도 가능하며 이때 아이의 취향을 고려하여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 모양의 스티커나 지구본 스티커, 한글, 알파벳 등 다양한 스티커를 이용하여 교육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전등이나 벽에 야광 스티커를 붙이면 아이의 잠자리는 더욱 즐거워집니다.

20191104_아이방인테리어_공간제작소_05.jpg

아이가 책을 더욱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아이방 인테리어를 작은 도서관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아이템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더하면 아이 스스로 책 읽는 습관을 기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잠들기 전 엄마, 아빠가 그림책을 읽어주면 아이와 긍정적인 애착 형성이 가능하며 아이도 책 읽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습니다. 키즈 텐트나 벙커 베드를 활용하여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나만의 아지트가 생겼다는 뿌듯함까지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방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이 방은 단순히 자고 노는 공간을 넘어 아이가 꿈꾸고 생각을 키워나가는 곳이자 편하게 쉴 수 있는 쉼터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현명한 아이방 인테리어 하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공간제작소_배너_하단.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목조주택 수명은 다른 주택에 비해 짧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