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겨울관리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전원주택의 수명은 관리에서도 달라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겨울철에 전원주택관리 방법을 알아보며 겨울나기에 대비하도록 할까요?!
겨울철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난방'입니다. 전원주택은 난방비가 아파트에 비해 매우 절약되는데요, 이때 효율적인 난방과 난방 비용을 더욱 절약하기 위해서 미리 전원주택관리를 해두셔야 합니다.
배관 관리
일반적으로 실내 온도가 떨어졌을 때 보일러가 가동됩니다. 하지만 이때 노출된 배관의 열 손실로 인해 가동될 염려가 있어 분배기를 천으로 감싸거나 보온해주면 미리 열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일러 온수 적정 온도 유지
전원주택관리 중 하나는 보일러 온수 온도를 *적정 온도로 유지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고온보다는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난방 비용 절약에 도움 됩니다. 난방보다 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연료를 더 많이 소비하게 된다는 사실! (*적정온도=40℃)
실내 적정 온도 유지
실내 온도를 1도 올리는데 추가되는 난방비는 5% 정도라고 합니다. 외풍이 있어 실내가 따뜻해지지 않는 경우 외풍이 드는 틈을 막아주거나 방풍 비닐을 사용하여 실내 온도를 유지하여 난방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철은 대기가 건조하여 주택의 화재 발생률이 높은 계절입니다. 더불어 전기, 가스, 유류 등의 사용량이 많은 계절이기 때문이도 한데요, 전원주택관리 중 화재 대비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전기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정격 용량의 규격 퓨즈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2. 고온의 전열기구 사용 시 절연 고무 코드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정원이나 데크와 같은 곳에서 사용되는 전자제품의 경우 물이 닿지 않는 곳에 치워두셔야 합니다.
4. 한 달에 한 번,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점검하셔야 합니다.
겨울철엔 눈이 자주 내리는데요, 눈이 내릴 땐 전원주택관리 중 지붕에 신경 써야 합니다. 지붕 위에 눈이 많이 쌓일 경우 하중이 커지면서 처마 끝에 녹는다면 주택에 새어들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지붕의 각도가 낮을수록 눈이 흐르지 않기 때문에 눈이 쌓인 경우 틈틈이 제설을 해주시고, 눈이 지붕 위에서 녹지 않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표면에 이상이 없는지 미리 확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하자를 예방하길 권장 드립니다!
전원주택관리는 좀 까다롭지만 내 손 안 닿은 곳이 없어 그만큼의 애정도가 높습니다. 전원주택 관리 잘 하여 겨울에도 하자 없는 주택, 다 같이 만들어가요!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