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Apr 02. 2020

전원주택건축 시 주소 한 번에 변경하는 방법

이사 시 주소 한번에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전원주택건축 시 의외로 기존에 살고 계시던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 건축하시는 건축주님들이 꽤 많이 계시는데요, 이때 많은 분들께서 주소를 이전하는 부분 때문에 걱정하시는 예비 건축주님들이 꽤 많이 계신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집짓기 정보는 여러 기관에 등록된 주소를 이사하신 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전원주택건축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기본적으로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금융기관은 물론 통신사, 유통회사에 등록된 주소까지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만 하면 되고 주소 변경을 원하는 날짜로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원주택건축 꿀팁 분명하시죠?!

두 번째는 '금융 주소 한 번에 서비스'입니다. 금융기관에 등록된 개인 주소를 한 번에 바꾸는 방법입니다. 한국 신용 정보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민원 상담 내에 온라인 민원 메뉴에서 금융 주소 한 번에를 클릭하고, 주소 일괄 변경 가능 금융회사 바로 가기를 클릭하신 후 본인이 이용하는 금융기관의 홈페이지를 눌러주세요. 그 후 로그인하면 해당 금융기관의 주소 변경 신청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다음 변경할 주소를 입력하고 하단의 타 금융기관 목록에서 함께 바꿀 금융기관을 선택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때에 변경을 원하는 기관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요하는 기관이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위 두 가지 서비스를 신청하실 때에는 주의할 점으로는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의 경우, 금융기관 선택의 폭이 적은 대신 통신사와 유통회사 같은 다양한 기관의 주소를 한 방에 바꿀 수 있고 변경사항 도한 신청한 사람의 연락처로 문자 안내가 별도로 나가기 때문에 제대로 바뀌었는지 따로 확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금융 주소 한 번에 서비스 같은 경우, 은행을 포함하여 우체국, 증권사, 카드사,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모든 금융기관을 한 번에 다 변경할 수 있다고 하니 전원주택건축 주소 이전 방법 꿀팁 확실하죠?

혹시 실수로 미거래 기관 주소를 변경 신청하신 경우가 발생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 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거래하지 않은 금융기관으로 잘못 보내진 수노는 관련 법에 따라 정해진 절차로 폐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오늘 준비한 전원주택건축 시 주소 이전 변경 방법!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전원주택건축이 아닌 단순히 이사를 준비하고 계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콕인 지금 홈카페 인테리어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