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Dec 15. 2020

시공 비용이 저렴하고 가성비 높은 조립식주택!

오늘은 비용도 저렴하고 가성비 높은 조립식주택, 경기도 안성시에 지어진 조립식주택을 소개합니다. 어머님만을 위한 23평 8천만 원대의 주택으로 재탄생한 새로운 보금자리, 지금 확인해보실까요?


이처럼 흥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40여 년 동안 생활했던 집을 허물고 새롭게 아드님께서 어머님께 선물해드린 조립식주택, 이 주택은 방 2개, 주방과 거실, 다용도실로 이루어진 단층 23평 조립식주택입니다. 어머님 혼자 지내실 공간이기 때문에 군더더기 없이 필요로 한 공간만으로 구성된 주택, 조립식주택으로 지어져 더욱 비용도 합리적이며, 공사 기간까지 단축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내부로 들어가 보실까요?

건축주 어머님께서는 겨우내 드실 총각김치를 담그고 계셨는데요! MC 민지와 함께 도란도란 담그시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주택은 보시는 것처럼 거실과 주방은 분리하지 않고 연결하여 유기적인 공간을 만들었으며 거실 벽에 있는 큰 통창을 통해 햇볕이 따스하게 실내에 담기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조립식주택은 2020년 4월에 완공되어 입주를 하셨다고 하는데요, 이전에는 물 나는 아궁이에서 사셨다고 합니다. 지금의 주택이 너무도 따스하고 단열이 좋아 난방비 걱정이 없으시다는 건축주님, 막내 아드님께서 지어주셨다고 하네요!

47년간 집터를 지키셨다는 건축주님은 기존에 있던 구옥을 허물고 건축 기간도 빠르며 건축 비용도 줄일 수 있는 조립식주택으로 선택하셨다고 하는데요, 공장에서 짓기 때문에 주변 민원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건축하셨다고 합니다.

47년간 한곳을 지켜온 자리에 건축주님께 드리는 아드님의 선물처럼 공간제작소 또한 튼튼하고 견고한 주택을 선사한 것 같아 마음이 기뻤습니다. 주택의 내부는 어머님의 동선을 위해 각각 간결하며 23평 규모를 아끼지 않고 사용하여 주택을 평수보다 더 넓게 쓰일 수 있도록 시공하였습니다.

넓고, 편하고, 물 잘 나오고 손색없는 조립식주택. 소형주택을 조립식주택, 이동식주택으로 짓는다면 비용 면에서 아주 큰 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집을 짓게 되면 기후의 영향, 인건비 등의 변수로 공사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나 공장 내에서 짓는다면 지붕이 있는 실내이기 때문에 고품질의 벽체를 보증할 수 있습니다.

흥이 나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네요! 이번 조립식주택도, 어머님도, 지어주신 아드님도 찐찐찐찐 찐이야!


마지막까지 온정 가득한 건축주님께서는 MC 민지와 저희들을 위해 김치를 싸주셨습니다. 아직까지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사랑이 가득하며 직원과 건축주 간의 소통이 잘 되는 공간제작소의 조립식주택 건축! 부모님을 위해, 아이를 위해, 내 아내를 위해 그리고 나를 위해 주저 말고 지금 실현하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쾌적하고 여유로운 삶을 농막주택에서 찾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