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가 펼쳐진 이동식주택 모음을 보자!

by 공간제작소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바다라는 것은 도시에서 사는 우리에게 항상 일상을 넘는 존재이며, 또 바닷가에 집을 짓는다는 것은 그 위치만으로도 특별한 무엇을 꿈꾸게 합니다. 여름철 바다도 매력적이지만 겨울철 바다 역시 그 매력을 아주 많이 지니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공간제작소 이동식주택 중 바닷가에 지어진 주택을 모아 소개합니다.


충남 태안군 | 바닷가 품은 전원주택
D65A0016.jpg?type=w966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이동식주택입니다. 커다란 창에 파란 하늘 그리고 푸른 소나무의 그림자가 옅게 비치는 이곳은 2층 30평의 1억 1500만 원대의 이동식주택인데요, 단순한 입면과 절제된 인테리어로 꾸민 이곳은 주위 풍경이 광활하고 화려하기 때문에 그 환경에 잘 녹아들고자 주택은 단순하고 깔끔하게 시공하였습니다.

D65A0071.jpg
D65A0080.jpg

바다가 주는 휴식과 기쁨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내부 역시 자연환경을 충분히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화이트톤으로 통일된 구성은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으나 소파 등 포인트 컬러를 주어 차가움도 잡고 리듬감을 더하였습니다. 더불어 바닥 마감재 역시 데코타일로 마감하여 더욱 모던한 구성을 한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D65A0050.jpg
D65A0056.jpg

이동식주택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2층 바닥에는 헤링본 무늬로 더욱 친근한 효과를 주는데요, 2층은 아이를 위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층 거실과는 다른 느낌으로 조금 더 따뜻한 분위기를 내기 위하여 가구 등 포인트 되는 컬러를 목재로 하였고 풍부한 그림과 같은 자연환경을 내부에도 충분히 담아 휴양지에 갈 필요 없는 이동식주택을 완성시켰습니다.

여기서 잠깐!

공간제작소의 이동식주택은 카라반 등 계속 이동하는 주택이 아닌, 공장에서 8-90%를 짓는 프리패브 공법을 사용하여 현장으로 이동하여 마무리되었다는 뜻으로 붙여졌답니다!


경기 안산시 | 서해 바다의 멋진 경관!
LO8A6067-HDR.jpg

서해 바다의 멋진 경관을 지닌 이곳은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입니다. 멋들어진 조경과 함께 마무리된 이 이동식주택은 도심에서 느끼는 바쁘고 삭막한 마음을 뒤로 한 채 광활한 바다를 보며 여유를 찾고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주택입니다. 2층 30평으로 이루어져 1억 2100만 원대의 이 주택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외장재를 단열과 방습에 강한 자재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내부도 들어가 보실까요?

LO8A6056_A_1F.jpg
LO8A6054.jpg

현관으로 들어와 거실로 들어서기 전 중문을 통해 프라이빗 한 구성을 한 것이 눈에 띄는 주택입니다. 거실과 주방의 공간을 연계하여 동선을 간결화시킨 것이 특징인데요, 주방의 구조를 벽면을 이어지게 하여 개방감과 더불어 데드 스페이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구성을 하였습니다. 물과 불을 쓰는 공간인 주방은 한쪽 벽면은 그레이 톤의 타일 벽지로 시공하여 주택을 좀 더 윤택하게 꾸며내었습니다.

LO8A6008-HDR_2F.jpg
LO8A6020-HDR_A_2F.jpg

마치 액자를 연상케 하는 풍경을 담은 2층 가족실입니다. 가족실에서는 가족들과 간단히 다과를 즐기거나 TV를 시청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가 되어줍니다. 아파트에는 따로 가족실이 많지 않지만 전원주택에는 설계 시 가족실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삭막함에서 벗어나 정이 있고 사람 냄새가 나는 주택입니다.

여기서 잠깐!

이동식주택은 전국 어디든 시공 가능할까요? 정답은 YES입니다! 육교가 연결된 곳, 도로 폭이 4M가 확보된 곳이라면 전국 어디든 시공 가능하며 저희 공간제작소는 하청업체가 아닌 전국 모든 곳을 직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주도나 육교 연결이 안 된 섬 지역은 이동식주택 특성상 시공이 불가하다는 점 양해 부착 드립니다!


인천광역시 옹진군 | 바다 하면 인천을 빼놓을 수 없다!
K71A9240.JPG

일곱 발자국만 걸으면 바다가 보이는 이곳은 인천광역시 이동식주택입니다. 자식이 어머님을 위하여 지어드린 효자 주택인데요, 바다가 주는 넉넉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주택입니다. 어머님이 오랫동안 머물던 곳을 새롭게 이전하는 것이 아닌 이동식주택으로 재탄생하여 새로운 보금자리로 만들었습니다. 주방과 거실, 침실을 연결한 동선을 최대한 작게 하여 어머님의 무릎 건강을 지켜낸 이곳! 실내도 구경 가보실까요?

K71A9075.JPG
K71A9111.JPG

1층은 주방과 거실, 욕실, 세탁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평상으로 계획된 공간이 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1층에서 주로 거주하시기 때문에 이 평상 공간을 침실로도 이용하시는 듯합니다. 협소한 공간에 분할과 개방을 고려하여 미닫이문을 설치하여 실용적인 공간으로 계획하였습니다.

K71A9156.JPG

2층으로 올라가 보실까요? 손주, 소녀들과 다른 가족들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길게 이어진 복도 옆으로 위치한 방 두 개와 화장실, 작은 베란다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밝고 깔끔한 느낌으로 시공되었으며, 그리고 각 방 테라스는 탁 트인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창문 계획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바닷가 조망을 담은 공간제작소만의 특별한 이동식주택을 여러분께 소개하였는데요, 바닷가가 주는 편안함과 휴식을 적극적으로 담아 그 자연 풍경과 잘 어우러지는 이동식주택. 공간제작소와 함께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들어 행복한 전원생활 시작하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바로 아래 배너를 통해 무료 견적 상담 신청하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겨울철 국내 여행지 1위 강원도에 시공된 모듈러주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