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Jun 11. 2021

주소이전방법- 전원주택 건축 후 꼭 필수사항!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단독주택건축 시 의외로 기존에 살고 계시던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 시공을 하시는 건축주님들이 꽤 많이 계십니다. 


때문에 주소를 이전하는 부분에 걱정하시거나 부담을 느끼시는 예비 건축주님들이 꽤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러 기관에 등록된 주소를 이사하신 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무료이구요.


첫 번째는 바로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금융기관은 물론 통신사, 유통회사에 등록된 주소까지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데요,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만 한 뒤 주소 변경을 원하는 날짜로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금융 주소 한 번에 서비스'입니다. 


이는 금융기관에 등록된 개인 주소를 한 번에 바꾸는 방법인데요, 한국 신용 정보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민원 상담 내에 온라인 민원 메뉴에서 금융 주소 한 번에를 클릭하신 뒤, 


주소 일괄 변경 가능 금융회사 바로 가기를 클릭하시고 본인이 이용하는 금융기관의 홈페이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 창과 함께 해당 금융기관의 주소 변경 신청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그 뒤 변경할 주소를 입력하시고 타 금융기관을 선택하시면 끝이 납니다.


* 기관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실 때에는 주의할 점이 있다면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의 경우, 금융기관 선택의 폭이 적은 대신 통신사와 유통회사 같은 다양한 기관의 주소를 한 방에 바꿀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과 신청한 사람의 연락처로 문자 안내가 별도로 나가기 때문에 제대로 바뀌었는지 따로 확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대로 금융 주소 한 번에 서비스 같은 경우, 은행을 포함하여 우체국, 증권사, 카드사,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모든 금융기관을 한 번에 다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해보시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간혹 실수로 기관 주소를 변경 신청하시는 경우가 발생하시는데 이때에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잘못 기재된 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정해진 절차로 폐기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른 용도로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주택을 짓기 위한 집짓기비용 왜 업체마다 다른걸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