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Dec 22. 2022

전원주택신축 후 가족에게 찾아온 행복


주택개요


위치: 경기도 이천

건축공법: 경량목구조

건축규모: 지상 2층

연면적: 34평




버킷리스트로 전원주택신축을 손꼽으시는 분들 중 대부분이 가족과 함께 하는 평화로운 매일을 꿈꾸십니다. 그 꿈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소중한 식구들과 거실에서 TV를 보거나 저녁 식사를 함께 하고 잠에 드는 평범하지만 아늑할 일상으로 가득 차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세워진 경기도 이천의 전원주택신축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외관


이번 전원주택신축 사례는 메인 컬러를 화이트로 선택하여 깔끔하고 밝은 느낌의 외관을 만들어드렸습니다. 소재 또한 메탈사이딩을 이용하여 모던한 분위기가 풍기는데요. 여기에 지붕도 롤슁글로 마감하여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이처럼 밝은 컬러를 주로 사용하는 경우 주택이 전체적으로 화사한 느낌이 들어 가족의 매일이 더 행복하고 밝아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위 주택에는 한 가지 더 특징적인 공간이 있는데요. 바로 주택 앞면에 있는 차고입니다. 이 공간은 차를 좋아하시는 건축주님이 차고로 활용하시기 위해 지어졌는데 독특하게도 차고의 위치가 집의 측면이 아닌 앞면 쪽입니다. 그 이유는 건축주님께서 거실에 앉았을 때 거실창을 액자삼아 좋아하는 차를 감상하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건축주님의 블로그에 더 자세히 나와 있으니 한 번 들어가서 즐거운 일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건축주님의 블로그 방문하기▶ https://blog.naver.com/driftking85/222481504963


1층

1층은 건축주님과 가족분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전원주택신축을 진행해드렸습니다. 이러한 목적에 맞춰 누구나 오래 머물고 싶고, 따뜻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도록 인테리어가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벽 색상을 화이트 컬러로 활용하여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어드렸습니다. 여기에 바닥재와 조리대 상판을 나무결이 느껴지는 자재로 통일하여 친근한 분위기까지 더해주었습니다.


거실에는 큰 창을 내어 창 밖으로 차고 안에 있는 차량이 바로 보이도록 하여 건축주님의 만족도를 올려드렸습니다. 큰 창은 집안의 환기를 용이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 가족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거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방은 개방감있는 구조로 과감하게 상부장을 없애 시야가 탁 트이도록 시공해드렸습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거실에 있는 다른 식구와도 원활히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납이 부족할 수 있을 것 같아 주방 바로 옆에 다용도실을 배치하여 불편함을 줄여드렸습니다.



욕실은 어두운 회색의 타일을 활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해드렸습니다. 화사하고 밝은 거실과 대비되는 색감이 더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듯합니다.


2층


2층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계단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현관 바로 앞에 계단이 있어 바로 2층에 있는 개인 공간으로 갈 수 있어 편리한 구조입니다. 이는 개인의 시간을 중요하게 여기는 가족 구성원들에게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므로 성장기 자녀가 있을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더불어 건축주님의 경우 자녀분들이 함께 살 전원주택신축을 진행하셨으므로 안전하게 계단을 오르내리실 수 있도록 난간을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였습니다.



2층은 주로 부부와 자녀분이 사용하실 프라이빗한 방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방들에 들어가기 전 공간에는 홀이 있어 공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세탁실이나 화장실, 욕실 등을 설치해드렸습니다. 또한 벽을 적절한 넓이로 시공하여 잉여공간에 수납장을 놓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전원주택신축을 진행하였습니다.



두 개의 방 중 하나는 건축주님 부부가 함께 사용하실 방으로 깔끔하고 단순한 구조로 휴식과 수면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드렸습니다. 또한 침대에 누워서도 편하게 TV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블라인드를 내리면 보다 프라이빗한 느낌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아이방 또한 단순한 구조로 만들어드렸는데요. 덕분에 자녀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방으로 언제든지 탈바꿈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필요로 하는 가구를 추가하거나 불필요한 가구를 빼내는 등 여러가지 인테리어가 가능한 것은 물론, 무채색의 깔끔한 벽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가구나 소품 등을 가져다둬도 위화감없이 잘 어울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약 자녀와 함께 살 전원주택신축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위 사진처럼 아이가 변화하는 취향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는 단순한 구조의 방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전원주택신축 사례의 경우 건축주님이 직접 유튜브 등에 후기 댓글을 달아주실 정도로 만족스러워하셨던 곳이라 더욱 기억에 오래 남는데요. 함께 남겨주신 개인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여전히 행복하게 잘 지내시고 계신 듯 하여 그 뿌듯함이 남다릅니다.


앞으로도 공간제작소에서 지어드린 주택에서 그동안 꿈꿔왔던 라이프스타일을 마음껏 표현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멈추지 않는, 공간제작소




건축상담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전원주택과 자연이 전해주는 풍요로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