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신자 Sep 10. 2019

저를 전파하지 않기를

우리는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고린도후서 4장 5절》


지금, 저는 저를 자랑하고 싶은 마음과 싸웁니다.

내가 가진 것이 무엇이고, 내가 과거에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밖으로 드러내 보이고 싶어 합니다.


여건이 허락하지 않아 교회를 옮기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저는 제가 얼마나 하나님을 사랑하고 공동체를 사랑하는지, 얼마나 열심을 다해 섬겼는지를 옮긴 공동체에게 자랑하고 싶습니다.


이 자랑하려는 마음을 품고 있을 때에 하나님께서는 이 말씀을 떠올리게 하셨습니다.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요한일서 2장 16절》


그렇습니다. 제 마음에 있는 이것은 이생의 자랑입니다. 하나님께로 온 것이 아니라 세상으로부터 온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갈라디아서 6장 14절》


제가 열심을 다해 교회를 섬긴 것과 하나님을 사랑하는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왔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이고, 은혜로 주신 것이지 제 것이 아님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다시금 결단합니다. 나를 자랑하지 않기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자랑하기로 결단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엇을 위해 사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