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뀨우 Sep 13. 2021

살다살다 이런 이야기는 머리털 나고 처음 들었다.

2021년 9월 열흘날의 단어들

내가 진짜 살다살다 이런 이야기는 머리털 나고 처음 들었다. 회계과에서 연락이 왔는데, 아니 글쎄 내가 쓴 계좌번호를 못 알아보겠다는 것이 아닌가. 흥칫뿡이다. 아침부터 전혀 예상치 못한 카톡이었다. 분노, 절망, 부끄러움, 충격은 없었다. 낙하산 하나 들러메고 구름 위로 몸을 던지는 스카이 다이빙처럼 이색적인 경험을 했을 때의 신선함이랄까. 이 땅의 단군의 자손들이 몇 다리 건너 친척이라면 분명 내 몸속 어딘가에 한석봉의 피도 흐르고 있을 텐데. 아니 유전적으로 따질 것도 없이 초등학생 때 경필부에서 활동하기도 했었는데. 심지어 한글이 아니라 숫자를 못 알아봤다는 사실이 내 감정을 배가시켰다. 그래도 뭐 돈 준다는 이야기인데 그깟 글씨 좀 못 알아보면 어떻나. 엉뚱한 곳으로 지 않고 내 통장에 올바로 날아들어와 마음도 지갑도 훈훈하게 해주니 그걸로 됐다.



初耳(はつみみ) : 처음 듣다
口座番号(こうざばんごう) : 계좌번호
天下り(あまくだり) : 낙하산
작가의 이전글 죽탱이 맞지 말자며 조용히 구경하다 발걸음을 옮겼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