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현 Jul 16. 2021

저게 태풍이야?

낯선 설렘: 필리핀

#동남아 #아세안 #뜬다아세안 #책 #감성현작가 #필리핀 #마닐라 #보라카이 




그럼 그렇지. 

보라카이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줄곧 비가 내리더니 좀처럼 멈출 기색이 없었다. 

하지만 모든 건 마음먹기 달렸다고, 

오히려 작열하는 태양이 짙은 구름에 가려져 대낮에도 맘껏 수영을 할 수 있어 좋았다.

 

“장사 안 하나?” 

수영을 끝내니 잊고 있던 허기가 밀려왔다.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식사를 하려 했는데 좀처럼 문을 연 식당이 없었다. 

문을 열고 있는 곳은 숙소 앞 조그만 구멍가게가 전부였다. 


"간단하게 과자랑 맥주랑 먹자."

미리 식사 생각을 하지 못했던 것을 후회했지만, 

비수기에 구멍가게라도 열고 있는 게 어디냐 싶었다. 


"태풍이 오려나 봐."

먼 하늘을 바라보던 구멍가게 주인은 곧 태풍이 올 거라고 했다. 

어쩐지 하늘이 심상치 않다 했더니 태풍이 오려고 그랬구나. 

태풍이란 소리에 우리는 숙소로 돌아가던 걸음을 멈추고 나란히 바닷가에 앉았다.

 

태풍이 보고 싶었다.


태어나서 한 번도 태풍을 눈으로 직접 본 적이 없었다. 

일기예보에서는 소용돌이치는 구름이 보이고, 

영화에서는 하늘로 빨려 올라가는 거대한 소용돌이가 보이는데, 

그걸 직접 눈으로 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태풍을 보겠다고 우리는 나란히 바닷가에 앉았다.

 

하늘은 미쳐 있었다. 

멈출 것 같지 않던 비가 일순간에 그치기도 하고, 

바람 한 점 없는 화창한 날씨로 변하는가 하면, 

다시 비를 동반한 세찬 바람이 불어왔다. 

그 바람에 해변에 심어져 있던 야자나무들은 좌우로 흔들리며 춤을 춰댔다. 


그리고 저 멀리, 

어두운 구름이 뭉쳐 있는 게 보였다. 

그 구름은 서서히 우리 쪽으로 다가오고 있었다. 


태풍이다!

나는 소리쳤다. 

하지만 엘리사는 고개를 갸웃거렸다. 


"아닌 거 같은데?"

ㅡ..ㅡ

김 빠지긴 해도, 솔직히 나도 딱히 반박할 순 없었다. 

직접 눈으로 태풍을 본 적 없는 도시 촌놈이었으니, 

저것이 태풍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었다. 


게다가 다시, 하늘은 잠잠해져 갔다.

태풍이란 거, 원래 이렇게 시시한 걸까? 


<오즈의 마법사>에선 태풍에 도로시와 집이 날아가고, 

<트위스터>에선 육중한 무게의 황소도 깃털처럼 날아다니는데 말이다.

 

“이제.... 끝난 거 같은데? 비가 멈춘 거 보니깐 태풍이 올 것 같지는 않아요.”

엘리사는 재미없어했다.

(나도 솔직히.... 그만 들어가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싶었다. 하지만....)

 

“뭘 모르는군. 원래 태풍이 오기 전엔 이렇게 고요해지는 거야.”

포기하지 않은 척, 내가 계속해서 수평선에 시선을 고정한 체 말했다. 


하지만, 그 고요란 게 생각보다 훨씬 길어졌고, 

결국, 지루함을 견디지 못한 엘리사의 재촉으로 숙소로 돌아가야만 했다.


기다렸던, 

내가 생각하는 태풍은 끝내 오지 않았다. 


오즈의 나라로 날아가보고 싶었는데.

ㅡ..ㅡ;





매거진의 이전글 Go! Back?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