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현 May 24. 2022

다이어트, 화장실 청소가 딱이야

다이어트에는 운동이 필수라는 걸 깨닫는 중이다. 

식이요법과 식사량을 줄이는 것으로 일시적인 체중감량은 가능하지만, 

운동이 없이는 다이어트 성공은 어렵다는 것. 


그도 그럴 것이,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은 늘려야 살이 빠지는 것이니까. 


하지만, 

운동은 정말 재미없다. 

운동이 게임처럼 재미있다면, 내가 왜 살이 찌겠는가?


갑자기 운동을 미친 듯이 할 수는 없으니까. 

집돌이지만, 하루에 1시간 정도는 산책을 나가야겠다. 

(내가 무슨 강아지가 된 것 같네....)


그러다 문득, 

운동을 보다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없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생각해보니, 운동만큼이나 싫은 게 바로 청소. 

특히 화장실 청소는.... 한 달에 한 번도 안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 

오늘은 화장실 청소를 좀 해야겠다. 

구석구석 빠득빠득. 


뽀드득 청소를 하고 나면, 

기분도 개운해질 거고, 

운동 아닌 운동 같은 운동도 하는 거니까. 




좌: 주말 등산 직후 / 중: 어제 / 우: 오늘


어제보다 체중은 줄었지만,

주말 등산 직후 재봤던 몸무게보다는 멀었다. 


그렇다는 건, 

격한 운동이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 

하지만, 격한 운동 후에 몸은 원래대로 빠르게 돌아가려고 한다는 것. 


물론, 1kg, 0.5kg 가지고 

이런 결론을 내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내가 앞으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 가늠할 수는 있지 않을까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벌써 요요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