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현 Dec 01. 2022

마침내, 대한민국 평균.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가 84kg이었다. 

내 키가 168cm고,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62kg'이 대한민국 평균 몸무게라고 했다. 

그 인터넷 정보가 맞는지 틀린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그냥, 62kg이라고 하니까, 내 목표는 62kg이 되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62kg?

그게 가능한 수치냐 싶었다. 


그래서, <대한민국 평균 X까라 그래!>, 라는 포스트도 남겼다. 

https://brunch.co.kr/@ghamsung/490


그런데.

아, 그런데....


이런....

내가....


그 X까는 대한민국 평균에 닿았다. ㅡ..ㅡ




정확히는 0.6kg 남았기는 하지만, 

일단 62.6kg으로 62에 닿긴 했다. 



마침내.




"62kg이 된, 내가 나쁩니까?"






anyway, 

요즘, 새 소설을 쓰느라 정신이 온통 그쪽에 팔려있지만, 

나의 다이어트 다이어리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고 있는 독자분들에게, 


다이어트는 요요 오지 않고, 

꾸준히 잘하고 있다는 중간보고를 할 겸. 


이렇게 포스트 한 번 남겨봅니다~ 






#무료다이어트 #돈쓰지마세요 #파워워킹 #걸어서다이어트



매거진의 이전글 잠깐만요, 감성현 씨. -20kg라고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