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베 Jul 11. 2018

D-016 가족 숙소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각각 매일 장소 하나씩을 추천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다가오는 여름휴가에 가족들과 함께 지내기 좋은 숙소 공유하기입니다.




그랜드하얏트 서울

서울 시내에 이만큼 여유로운 수영장 있는 곳이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매년 가고 있어요.


엠블호텔 여수

예전에 친구들과 여수 놀러 갔을 때 친구 친척분 덕에 이곳에서 묵었는데요. 여러 명 묵기에 좋고 룸 컨디션이 좋더라고요! 4인 기준으로 스위트룸 강추합니당.


아난티남해

부모님과 조카들 같이 갔는데 키즈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거실에서 TV로 게임도 하고.. 저는 욕실에서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뷰가 젤 인상적이었습니다.(명칭 바뀌기 전 남해힐튼 시절에 간 거라 그 이후에 운영하는 게 바뀌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하얏트리젠시 제주

어릴 땐 제주도 여행을 가족여행으로 많이 갔었던 거 같은데요. 최근에는 친구들이랑 많이 갔던 거 같아요~ 얼마 전 친구와의 여행에서 이곳에서 지냈는데 가족들과 다시 오면 좋을 것 같았어요!


소라담하우스

작년에 제주도로 할머니, 이모, 삼촌, 다 같이(그래 봤자 10명남짓) 여행 갔을 때 묵었었는데, 조용한 독채라서 너무 좋았어요. 방이 3개에 거실도 아늑하고 오락기도 있고 마당도 있어서 예쁜 사진 많이 찍고 왔습니다. *_*!!


쏠비치호텔&리조트 양양

전망도 좋고 해변 산책하기도 좋고 부모님이 특히 해수 시우나를 맘에 들어하셨어요


브라운하우스앤카페

가족들과 남해여행 시 묵었던 숙소예요. 전 객실의 바다쪽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바다를 보면서 잠들고 깰 수 있고, 조용하고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가족들과 지내기 너무 좋았어요!    


JW 메리어트 호텔 마카오

호텔 객실도 좋지만 자체 수영장과 갤럭시 호텔 수영장을 둘 다 쓸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오색그린야드 호텔

가족들과 1년에 한 번씩은 가는 곳이에요. 숙소 자체는 낡았지만 바로 동네 뒷산처럼 설악산 등산을 할 수 있고, 호텔 지하에 있는 온천에서 피로를 풀 수도 있어 좋아요.


소노펠리체

회사 콘도 신청해서 가족들이랑 처음 골드 스위트룸에 묵었어요! 골드 스위트룸이라 기대했는데 그냥 깔끔하고 방이 많은 정도였어요. 가족들이랑 묵기 무난합니다.


오크우드프리미어 인천

멀리 가기는 귀찮고 근교에서 시간 보낼 때 괜찮았어요.


켄싱턴리조트 제주한림점

가족들과 맛있는 거 먹고 쉬러 갔던 곳이에요. 호캉스 그런 거 이해 못했었는데, 아무것도 안 해도 좋더라고요!


Karasuma Rokujo Hotel

교토 여행 때 갔던 호텔인데 조용하고 일본 호텔치고 방도 넓어서 가족들이랑 같이 가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Nusa Dua Beach Hotel & Spa

가족들과 쉬기 좋은 발리의 리조트 단지예요. 아이들이 놀만한 풀도 많고 발리의 이쪽 해변은 파도도 잔잔해서 서핑 초보가 서핑을 배우기도 좋다는 사실!!!


스카이베이 경포

강릉으로 플레이샵 갔을 때 봤는데, 경포호와 동해 사이라서 경치가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유월 그리고 열두마루 유월별채

제주도에 놀러 갔을 때 묵었던 숙소인데, 별채가 있어서 가족끼리 묵기 딱 좋을 것 같았어요. 조식도 맛있고 공간도 따스합니다.


포도호텔

유명한 건축가 이타미 준이 만든 것으로도 유명한 곳인데, 좌식 호텔방과 입식 호텔방이 있습니다. 온천수가 나오는 욕조도 있고, 내부에는 투숙객만 갈 수 있는 전용 갤러리와 박물관도 갖추고 있습니다. 제주의 한적함과 조용함을 느끼며 고급스러운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씨팰리스펜션

사촌들끼리 모임을 여기서 했었는데, 10명 이상 많은 인원 수용 가능에 시설 깔끔하고, 뷰도 좋아요. 바로 동해 바다가 보입니다.    


힐튼 부산

어른 전용 풀장부터 유아용, 가족 전체가 이용할 수 있는 풀장까지 타입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더라고요. 아난티 타운과도 연결돼 있어 생각보다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던 곳이었어요. 해변을 따라 산책로도 잘 되어있고요!


흰고래숨비

가족 여행은 호텔보다 에어비앤비가 뭔가 더 편한 느낌. 제주에서 집 하나 통째로 빌려 지내봤는데 정말 좋았어요. 다른 여행지에서도 시장 근처 에어비앤비 빌려서 장 봤다 음식 해 먹고 그래도 좋더라고요.


자운당

몇 년 전 여름휴가로 고심하다가 골랐던 북촌에 한옥마을에 있는 숙소입니다. 인원이 7명이다 보니 넓은 숙소가 필요했는데 지하에 넓은 공간도 있고 방도 여러 개라 좋았습니다. 근처 삼청동 구경하기도 좋았고요. 서울 도심에서 여름휴가 보내실 때 한번 찾아보세요~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로테이션으로 일일 매니저가 됩니다. 주제를 제안하고 주제에 부합하는 장소를 각각 추천합니다. 국내는 카카오맵, 해외는 구글맵 링크를 공유합니다. 추천 사유를 적습니다. 결석자가 생기지 않으면 총 2600개 장소 데이터가 쌓입니다. 힙플, 핫플, 맛집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장소가 추천될 예정입니다.


*22명 출석하셨습지만 한 분이 주제에 맞지 않게 숙소가 아닌 지역 올리셔서 제외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D-015 인생 커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