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베 Jul 10. 2018

D-015 인생 커피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각각 매일 장소 하나씩을 추천합니다.

저는 라테를 너무 좋아해서 매일 아침마다 라테를 꼭꼭 마시는데요. 1일 1라테!! 

출근해서 마시는 생존형 커피 싫어요... ㅠㅠ
알고 계시는 인생 커피집!! 분위기가 좋은 예쁜 카페 말고, 커피가 맛있는 진짜 커피 맛집을 소개해주세요!!




코피집

핸드드립의 맛을 알게 해 준 커피집입니다. 이곳 사장님이 내려주시는 핸드 드립에 반해 핸드드립 도구를 갖춰서 먹기 시작했어요. 본인의 취향에 따른 적절한 추천은 기본으로 마시고, 기본을 마시고 나면 사장님 추천으로 한 잔을 더 마시면서 갈 때마다 새로운 커피를 영접하게 됩니다. 원두도 파는데 이곳에서 맛본 원두 맛을 기억하고 있다가 다른 카페에서 먹으면 맛이 달라서 좌절한 적도 많아요. 까만 커피는 다 아메리카노인 줄 알다가 커피의 맛과 향을 알게 된 인생 커피집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는 폐업이라는 확인불가 소식을 들었습니다


리사르 커피 로스터스

단 첫 입에 ‘에스프레소=독극물’이라 믿어온 지난날이 부끄러워졌을 정도로, 참 부드럽고 달콤하고 소중해서 천천히 아껴마신 에스프레소였습니다. 제 기준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왕십리에 있을 때 반지하 커피 창고 같은 곳에 조용히 서서 먹는 분위기도 신비로웠는데, 이전한 매장도 곧 가봐야겠습니다. :)    


스타벅스 판교H스퀘어점 

저는 라테를 자주 마시지는 않아요.. 하지만 마시고 싶을 때는 보통 무지방으로 마시는데 스벅에서는 항상 원하는 우유 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헬카페 스피리터스

라테에 대한 바리스타의 곤조가 있는 멋진 곳! 바닥에 내려놓기 전에 마시지 않으면 버리고 다시 만들어줘요! 그리고 위스키도 팔아서 더 좋음!


리도 엘리펀트

일단 인테리어가 풀과 꽃, 나무로 가득해서 가만히 앉아있어도 기분이 좋아지고 제가 먹어본 커피 중 가장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스콘에 아메리카노도 추천합니다!


사루타히코 커피   

회사 근처라 자주 갔던 커피숍입니다. 본점 옆에 있는 일본식 아이스크림가게는 늘 북적였는데 이곳은 한산해서 애틋한 마음이 있는 곳이에요. 그런데 요즘에는 가게가 번창했는지 여러 지점도 냈더라고요. 일본 특유의 산미 있고 꼬수운 라테를 좋아하시면 추천해요! 


스트리머 커피 컴퍼니 시부야

3월에 도쿄를 가서 라테만 거의 10잔을 마신 것 같은데, 이 곳이 가장 맛있었어요!


인텔리젠시아 커피

처음 인텔리젠시아 커피를 마셔본 건 LA 아보키니 거리에서였는데요. 그때는 분위기 때문에 더 맛있었던 것 같지만..ㅎㅎ 그래도 그 커피를 한국에서도 마실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행복했던 것 같아요. 판교 현대백화점 지하 1층에 있는 인텔리젠시아 라뗴는 정말 실패가 없는 맛이에요! :)


더베이커스테이블

빵과 수프도 맛있는 곳이지만 커피도 맛있었어요. 점심 먹으러 갔다가 커피를 2잔이나 마시고 왔네요.


보헤미안박이추커피공장 상암점

매장에서 마셔본 커피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커피로 기억하고 있어요. 가격은 스타벅스보다 더 비싼 걸로 기억하네요.


알레그리아 판교커피바

맛으로는 판교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Ninth Street Espresso

뉴욕 첼시마켓에서 먹었었는데, 크... 그 카푸치노의 맛을 잊지 못합니다. 맛있어요.


푸글렌 도쿄

여기 커피 진짜 맛있어요... 도쿄는 많이 가시니까 꼭 가보세요. 아메리카노를 시켜도 뭔가 칵테일처럼 쉐이킹을 해서 주시는...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80-51

길거리 컨테이너 박스형 포장마차 카페인데요, 이름이 없어서 일단 주소 찍어서 추천드립니다. 벤티 사이즈의 아메리카노가 2000원이고, 라테가 3000원인데 정말 깔끔하고 질리지 않는 맛이에요. 아저씨의 넉넉한 인심 때문에도 자주 찾게 됩니다.


엠티엘

제 인생 커피집은 이별 주제에서 베를린 더 반이라고 이미 밝힌 바가 있어서... 엄청 어려운 주제가 되었네요.. 이별의 나비효과. 베를린 보난자 커피도 정말 훌륭한데 이미 한국 사람들 관광 명소가 돼버려서 별로 추천은 안 하고 싶고요. 한국에 보난자 원두 공수해서 쓰는 데 있어서 공유할게요. 한남동 모어댄레스 가시면 보난자 원두로 내린 꽤 수준급 커피 맛보실 수 있어요~ 엠티엘도 하도 핫했어서 이것도 알만한 사람은 이미 다 아는 정보네요...


Caffe Greco

로마 스페인광장 주변 돌아다니다가 커피 한 잔 마시고 싶어서 무심코 들어갔는데 알고 보니 유명한 데더라고요? 250년 됐다나.. 서서 마시면 2유로, 자리 앉아서 마시면 8유로인가 9유로인가 하는 곳인데. 서서 마셔서 그런지 가격 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았어요. 함께 주는 커피콩 맛있었어요! 에스프레소랑 샤케라또인가..? 라테 비슷한 거 시켰는데 둘 다 맛있습니다.


% Arabica Hong Kong IFC

홍콩 IFC몰에 위치해 있는 커피숍인데 줄 서서 먹을 만큼 인기 있는 곳이더라고요 어떤 메뉴든 만족할 만큼 맛있었어요. '응(?)' 커피로 유명.


베트남 호찌민 콩카페

연유 들어간 커피가 달달하니 맛있어요.


부부

제주도 칠성로에 있는 작은 카페있데, 커피가 맛있습니다. 다른 음료들도 전부 다 맛있어요!!


챔프커피

고소한 라테가 매력적인 챔프커피예요. 쿠키도 되게 유명한데 쿠키는 아직 안 먹어봤어요. ㅎ_ㅎ 1작업실과 2작업실이 있는데 비교적 가기 편한 2작업실로 소개합니다. :)


메이크어케이크

아인슈페너 인생맛집! 케이크 가게라서 그런지 생크림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ㅠㅠㅠㅠㅠㅠㅠ 맛있어요.


커피 몽타주 더 스태디움

로스팅한 원두를 공급하는 게 주인 곳이라서 평일, 그리고 6시까지밖에 카페를 열지 않아요. 휴가를 내지 않으면 갈 수 없는 곳이 된 동네 카페! 제일 좋아하던 카페의 사장님이 돌연 그 카페를 넘기고 이 곳의 바리스타가 되셨다고 해서 쫓아갔던 곳인데 커피가 너무너무 맛있어요! 최근엔 못 가봤는데 진저라떼가 진짜 진짜 맛있는 곳이에요!


보노보노공감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는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판교역 부근에 있어 언제든지 갈 수 있어 좋아요!


디아더빈스

전 솔직히 커피맛은 잘 몰라요.ㅎㅎ 그래서 추억이 있는 카페를 골랐는데요. 서울숲 바로 앞에 있는 카페인데 위층에서 책 읽기가 참 좋아서~ 연인이랑 여러 번 갔어요. 커피 맛도 좋았던 거 같아요.


유니크커피

저는 커피를 잘 몰라서 지인이 추천해준 카페입니다. 커피가 맛있고 양도 엄청 많아, 배불러서 다 못 먹을 정도라고 합니다. 놀랍다고 하네요!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로테이션으로 일일 매니저가 됩니다. 주제를 제안하고 주제에 부합하는 장소를 각각 추천합니다. 국내는 카카오맵, 해외는 구글맵 링크를 공유합니다. 추천 사유를 적습니다. 결석자가 생기지 않으면 총 2600개 장소 데이터가 쌓입니다. 힙플, 핫플, 맛집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장소가 추천될 예정입니다.


*25명 출석하셨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D-014 단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