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베 Jul 08. 2018

D-014 단체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각각 매일 장소 하나씩을 추천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8명 이상이 함께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좋은 곳 많지만 단체가 가기 좋은 곳은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모벰버

신논현 뒤쪽 예쁜 카페인데요, 제가 예전에 취미미술수업을 했을 때 자주 애용했습니다. 8명짜리 테이블도 있고 사장님이 관대하셔서 테이블 막 옮겨도 괜찮아요.


을지식당(brasseriedeulji)

을지로 3가 역에 핫한 그곳! 이층에 대형 테이블이 있어서 8명 이상이 같이 모여서 밥 먹고 술 먹기 좋아요! 아직 오픈 초기라 음식이 슝슝슝 나오는 것 같지는 않은데, 술 먹고 놀다 보면 큰 문제는 아닌 듯. 맥주 마시기도 좋고 와인 마시기도 좋아요!  


베이징 스토리

큰 방이 있어요. 20명 이상도 가능합니다. 음식이 기본 이상은 합니다.


복래반점

장소도 넓고 좋지만 무엇보다 제공되는 음식의 양이 너무너무 많아서, 여럿이 가서 많은 메뉴 시켜서 먹는 즐거움이 최고입니다.


텐트서울

정확히 친구 8명이서 하루 대관해서 놀았었는데, 넓지도 않고 좁지도 않아서 좋았어요! 대관하지 않으면 단체가 가기 좋은 장소는 아니지만 대관료가 비싸지 않았던 걸로 기억해서 추천해봅니다.


대월회관

함덕 해수욕장 근처 맛있는 고깃집입니다. 장소도 넓고 사람이 많지 않아서 사람이 많이 모일 때 자주 갔었어요.


무명식당 판교메리어트호텔점

1. 회사에서 가까워요.
2. 깔끔하고 정갈해요. 무엇보다 보쌈이 누린내 없이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3. 넓은 것에 비해 사람이 너무 많거나 북적거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4. 막걸리가 너무너무~ 맛있는데 '한잔'으로도 시킬 수 있어서 혼자 한병 시켜서 먹어야 하나 하는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요. ㅋㅋ


광평도새기촌 본점

제주 근무 시절 여기서 수십 명이 모여 단체회식을 한 적 있었는데 모두가 한 공간에 모여 집중하여 얘기할 수 있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두껍삼 역삼직영점

고기가 맛있고요(특히 목살), 저는 10명 정도 일행과 함께했어요. 그리고 고깃집이지만 환경이나 시설이 비교적 깔끔해요.    


센트럴차이나

넓은 공간이 많아서, 단체 회식할 때 자주 갔던 곳이에요. 최대... 20명 정도도 들어갔던 것 같아요. 코스요리나 음식들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요.


흑돈가 판교직영점

50명이 가도 예약이 가능한 곳이라 자주 이용했어요.


마키노차야

회사에서 가깝고 인원이 많을 경우 미리 예약하면 룸을 사용할 수 있는 곳 중에 하나라서 저희는 종종 점심 회식 장소로 이용합니다.


아데나가든호접몽

저희 최애 회식장소예요! 8-10명이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룸이 몇 개 있어서 저희끼리 얘기하면서 먹기 좋고, 딤섬도 진짜 맛있어요!


로켓크리스피치킨

압구정로데오 한가운데 위치한 요즘 핫한 치킨집입니다. 위치 좋고, 맛 좋고, 메뉴 호불호 없고, 분위기 꽤 힙하고, 수제 맥주 팔고 다 좋아요. 1층은 바글바글한데 2층은 의외로 조용해서 단체 모임 하기에도 좋습니다.


호박불고기

대인원 방문 시 필수 조건은 1) 보유 테이블 수; 2) 입식 좌석; 3) 적절한 냉/난방; 4) 소음 5)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논현동 호박불고기 추천합니다.


계절미각

역삼역에 있는 맛집. 강남 부근에는 은근히... 여러 명이 단체로 갈만한 식당이 없는 와중에 찾은 보석. 

일층은 그냥 식당인데 2층은 부띠크식의 예약제 방들이에요. 이태리 음식들인데 퓨전들이고..ㅎㅎ 맛있어요. 가격은 좀 나가요..


느린마을양조장&펍 양재본점

지하에 좌석이 룸처럼 구분되어 있어 부서 회식하기에 좋았어요.


도마집

방금 회식을 마친 따끈따끈한 집이에요 제주 돔베고기가 주메뉴인데, 자연산 광어까지 파는 곳! 해물파전과 해물라면으로 마무리!! 매장 자체는 크지 않은데 너무 시끄럽지 않고 좋았어요!!


돼지맨숀

예전에 회식하러 갔던 곳이었는데요. 생긴 지 얼마 안 되어서 깨끗하기도 하고, 고기도 맛있었습니다. 룸은 따로 없는 듯해서 활기찬(?) 분위기겠지만... 삼겹살이 갑자기 당겨서 여기가 떠올랐어요...


텅앤그루브조인트

고기가 맛있습니다! ㅎㅎ 조용하고~ 좋아요. 다만 한 가지 단점은 룸에는 음악이 안 나온다는 것. ㅠㅠ


뮈렌 강남역점

고3 동창회 때 갔을 정도로 단체로 가기 좋은 맥주펍입니다! 강남역에 위치에서 모두가 모이기도 좋은 위치예요!


송추가마골인어반 판교점

생각해보니 8명 이상 되는 대규모 인원이 함께 하는 자리가 이제 회식 아니면 잘 없는 것 같은데요. 지난 회식들을 돌이켜 봤을 때 가장 쾌적했던 곳인 것 같아요.


136길 육미

단체 예약을 하면 3층을 통으로 예약해서 쓸 수 있어요. 한 팀만 딱 들어갈 수 있거든요. B&O스피커도 쓸 수 있고, 아늑해서 같이 먹고 이야기하기 좋습니다 ㅋㅋㅋ


경천애인2237

가서 보면 단체 예약이 많은 식당이더라고요. 물론 고기 맛도 꽤 좋습니다!! :)


우 테이블

8명 이상이 고기를 먹으러 가면, 고기를 대신 구워주고 분위기가 왁자지껄하지 않아야 같아 간 사람들끼리 편하게 대화 나눌 수 있는 덧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우 테이블 추천합니다.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로테이션으로 일일 매니저가 됩니다. 주제를 제안하고 주제에 부합하는 장소를 각각 추천합니다. 국내는 카카오맵, 해외는 구글맵 링크를 공유합니다. 추천 사유를 적습니다. 결석자가 생기지 않으면 총 2600개 장소 데이터가 쌓입니다. 힙플, 핫플, 맛집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장소가 추천될 예정입니다.


*25명 출석하셨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D-013 플레이리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