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길가온 Jan 23. 2020

삼성 지역전문가 Diary.6

Day 6. 초기 생활

초기 정착에는 약 2주의 시간이 필요했다.


그 기간 동안,

집과 차를 계약했고, 학원 등록을 마쳤다.

낯설던 풍경은 조금 익숙해졌고, 주변을 살펴볼 여유도 얻었다.


며칠 동안은 버스나 전철을 탔을 때, 주변을 살필 틈이 없었다.

모든 신경을 안내방송과 구글맵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한 달 동안은 모든 것이 즐거웠다.


처음으로 듣는 어학원 수업
처음 만나본 현지인
낯선 음식과 풍경


하지만, 한 달의 시간이 지난 후, 조금은 무료해졌다.

수업의 흥미도 조금 떨어졌다.

1:1로 원어민과 대화를 했지만, 생각만큼 실력은 빠르게 향상되지 않았다.

하루 3시간 수업'만'으로는, 언어는 빠르게 늘지 않았다.

 

내게는 이 시간이 지역전문가 생활의 갈림길이었던 것 같다.

언어에 집중할지, 다른 것을 할지 선택하는 시간이었기 때문이다.


지역전문가는 제도의 특성상 무제한적인 시간이 내게 주어진다.

나는 책도 읽고 싶었고, 운동도 하고 싶었고, 늘어져 쉬고 싶기도 했다.



처음 3달.

이 시기,

 

7년 동안 읽은 책 보다 많은 책을 읽었고,

7년 동안 여행한 곳보다 많은 곳을 다녔고,

7년 동안 마신 술보다 많은 술을 마셨다.


사실, 나는 술을 좋아하지 않았다.

한국에서 혼자 술을 먹은 것은 고작 2~3번 정도였을까.

홀로 맥주를 마신 경험도 거의 없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매일 저녁 술을 조금씩 마셨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 무언가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의무감.

그리고, 행복함이 뒤섞여 몇 달의 시간이 흘렀다.


매거진의 이전글 삼성 지역전문가 Diary.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