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크 할아버지 Jul 23. 2023

'야구는 죽어도 못 잃지!', 태양님의 버킷리스트

나의 버킷리스트 14편

뜨거운 태양(?!)

[Q]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A]

“무엇을 하든 꾸준히,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기.”


안녕하세요. 어쩌다 보니 교육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20대 이태양입니다! 저의 신념은 ‘무엇을 하든 꾸준히 조금씩이라도 발전하는 삶을 살자’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굉장히 오래 살았다거나 특별하게 많은 사람을 만나온 건 아니지만, 어떤 일을 잘하는 사람들보다 꾸준히 하는 사람들이 제 눈에는 항상 더 대단해 보였습니다. 나아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매번 발전하는 사람들이 더더욱 대단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들처럼 꾸준히 노력하며 한 걸음씩 정진하는 사람이 되어서 저 자신에게 인정받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으로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Q] 나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적어주세요. 가장 이루고 싶은 일 3가지에는 ★표시를 해주세요.

[A]

1. 전국 야구장 투어 ()

2. 해외 스포츠 직관하기(NBA, MLB, NPB, EPL) ()

3. 해외에서 2년 살아보기

4. 일본어 자격증 따기

5. 내 집 마련

6. 혼자 여행 3번 가보기

7.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 만나기 ()

8. 가격표 보지 않고 음식 주문하기

9. 독립하기

10. 건강하기

탄생과 소멸 사이

[Q] 위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로지 저 자신을 위해서 제가 하고 싶은 것들과 ‘꼭!’ 해보고 싶은 것들로 적어봤어요. 그것들을 솔직하게 적어보도록 하는 게 버킷리스트가 갖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제가 워-낙 스포츠를 좋아하는 데다가 그중에서도 야구를 너무 좋아해요. 그래서 우리나라에 있는 프로팀 야구장은 죽기 전에 한 번씩 모두 가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국내 야구장 투어를 한 뒤에는 해외로 나가보고 싶어요. 해외선수들은 국내 선수들과 무엇이 다른지 인프라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두 눈으로 직접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의 새로운 만남을 꾸준히 지속하고 싶어요. 사람들과 만나면 대화를 통해 상대방의 삶의 일부를 간접경험해 볼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생각하는 그릇이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또, 사람을 만나면 즐겁기도 하고, 그들의 삶을 보면서 자극을 받기도 합니다. 동기부여가 되는 거죠! 지금도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교류 활동의 필요성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을 만나는 궁극적인 이유는 저의 신념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다양한 만남이 제가 꾸준히 성장하며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는 데 크고작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Q] 미래의 나에게 아무 말이나 한마디 해주세요.

[A]

후회를 남기지 말고 항상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자!


*instagram: @caracara.1126



[Contact]

*E-mail: giveme_bottle@naver.com / everyone.nuguna@gmail.com

*instagram: @nu9na__dream

*협업, 인터뷰이 지원 등 문의는 위에 명시된 계정으로 연락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뇌과학 마스터가 될 ‘후추’의 버킷리스트 10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