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파워포인트의 도형에는 '점 편집'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떤 도형이든 선택한 상태에서 [도형 서식]-[도형 편집]-[점 편집]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도형의 꼭짓점 부분의 위치를 내가 원하는 방향과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의 '펜툴'과 유사하게 작동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이 점 편집 기능을 이용해 매우 자주 활용하는 레이아웃 스타일이 있어 소개합니다.
가장 자주 활용하는 도형인 직사각형에 점 편집을 더하면 개체 간의 연결관계, 변화, 소속 단위 등을 좀 더 드라마틱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 참에 정리해 보니 제가 꽤 많이 활용을 했더군요. 단순하게 도형끼리의 관계뿐 아니라 직사각형을 주로 활용해서 그리는 누적 막대그래프의 경우에도 씁니다.
언제나 그렇듯 이미지와 글로 읽어보는 것과 직접 손을 이용해서 다뤄보는 것은 익히는 정도가 다릅니다.
조금 복잡한 스타일의 템플릿과 컬러 버전을 하나씩 가지고 왔습니다.
이런 스타일의 템플릿을 써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서 템플릿 파일을 이용해 주세요.
오늘 말고도 꾸준히 필요한 템플릿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도 더 도움 되는 자료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외에도 작성방법과 다양한 템플릿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뉴스레터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템플릿에 대한 정보와 곧 열리게 될 온라인 템플릿 제작 강의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멈추지 말고 문서를 그리세요.
감사합니다.
★실무에 쓰일만한 PPT 문서 제작에 대한 팀장님의 피드백을 공유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뉴스레터를 신청해 주세요⬇️⬇️⬇️
파워포인트 문서 작업 노하우 포스트 발행과 템플릿, 웨비나 소식 등을 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Copyright 2023.(KIM SENA)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