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서 Aug 21. 2016

1인 레시피 #5

쉽게 만드는 파프리카 계란찜




#5 파프리카 계란찜



아침에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계란찜! 세일할 때 사다 놓은 고급(?)식재료 파프리카. 그냥 날로 먹기도 하고 쏘야로 만들어 안주로 먹기도 하지만 계란을 넣어 찜하면 간편한 브런치가 되기도 한다. 엄마라면 아이들 영양간식 뭐 그런거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파프리카랑 자투리 재료만 있으면 되는거라 냉장고 정리에도 그만인 파프리카 계란찜! 전자렌지에 돌리면 더 편하지만 전자렌지가 없는 혼자녀니까, 귀찮아도 찜기에 넣어 쪘다. ㅠㅠㅠㅠ 전자렌지 너무너무 갖고 싶은데 막상 사려고 하면 너무 돈아깝다. 왠지 사두면 즉석밥 같은거만 사먹을 것 같고 말이지.....

아무튼, 파프리카 계란찜은 4등분해서 손으로 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보길 추천한다!




재료

(1인분 기준) 파프리카 큰놈으로 두개. 계란 두 알. 속재료는 냉장고 속 죽어가는 야채 몽땅.


조리법

1. (전자렌지 없는 경우) 찜기에 물넣고 끓이기 시작한다.

2. 재료는 잘 씻고, 속재료로 넣을 야채는 총총총 다져서 준비한다.

3. 계란에 속재료 넣고 풀어 준뒤 소금으로 간한다. 

4. 파프리카는 꼭지부분을 뚜껑처럼 잘라주고 속을 파낸다. 잘라낸 파프리카는 아까우니까 다져서 3번에 넣고 섞는다.

5. 속을 파낸 파프리카에 3번을 채우는데 2/3 만큼만 채운다. (익으면서 계란이 자란다. ㅎㄷㄷ)

6. 끓고있는 찜기에 파프리카를 잘 세워 넣고 15분간 찐다. (전자렌지 5분)

7. 계란물이 남은 경우. 그냥 팬에 부어 계란말이나 스크램블을 만든면 된다. 

8. 15분 뒤 계란이 탱글탱글 익은 걸 확인하면 4등분으로 썰어서 냠냠


조리시간 총 20분.

재료출처. 변함없이 냉장고. (있는 재료로 만드는게 1인가구 레시피의 포인트)



혼자 사는 사람을 위한 1인 레시피입니다. 일반 레시피와 다른 점은 사실 없어요. 그냥 직접 만든 대로 공유합니다. 손은 작지만 뱃고래는 큰 20대 여자 사람의 기준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인 레시피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