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국제교류 TAN TAN RoDee Mar 06. 2020

Life영어:자신을 응원하고 싶을 땐 이 노래를!  

https://www.youtube.com/watch?v=b8UstoG_1lg


 처음 듣고서 광명이 밝아지는 듯한 느낌을 저는 받았답니다. 


나를 작게만 만드는 모든 것들, 나에게 늘 부족하다고 지적하는 사람들, 남의 꿈에 대해 함부로 저울질하는 사람들, 내가 무엇을 하려고만 하면 늘 발목을 잡았던 그 모든 것들에 대해 "저 사실 꽤 괜찮은 사람이에요. 저는 제가 좋아요"를 당당히 들려주는 자기 확신에 찬 가사! 


여러분 주변에도 이런 사람들은 여전히 있겠지요? 어떻게 그 상황을 해결하나요? 그냥 상대방이 "좋은 의도에서 나를 생각해서 하는 말이라고 애써 부인하고 합리화"하나요? 진짜 나에 대한 사랑에서 하는 말이라고 믿는 건 아니지요? 


내가 품은 희망을 지키는 건 첫 번째가 나 자신입니다. 누가 무어라 하더라도 나는 나 자신에 대한 평가를 주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내 모습을 숨길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의 허락도 필요치 않습니다. 나는 내가 설명합니다. 

 

"You've been trying to put me in a box 

Saying this is it you'll never be enough 

Take those dreams and put them on a shelf 

And for many years I was holding back 

Thinking I should be more like this and that 

But then I saw the real truth of it all 

사진: by Sep on Unsplash

사람들은 자기들 마음대로 다른 사람들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합니다. "아님 말고~"라는 지나치게 가벼운 태도로. 겸손을 권장받는 우리 문화에서는 자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거나 인정하는 것은 흔한 일은 아닙니다. 칭찬을 받아도 "아니에요, 과찬이십니다"라고 상대의 말을 반박(?)하는 것이 미덕(?)으로 여겨지는 일도 많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대답하면서
나도 존중하고,
나를 인정하는 상대도
존중하는 문화,
우리 만들 수 있을까요? 


나 자신의 잠재력이 무한하고, 강력하고, 무궁무진하고, 오래전부터 나는 원래 그랬다고 인정하는 것이, 정말 부정적인 결과만 초래할까요? 오히려 자기 긍정, 자신에 대한 신뢰, 무한 긍정 그리고 나아가 서로 믿는 사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 am not who you think I am 

I am so much more 

I am one with Source 

I AM 

Limitless, infinite 

Powerful, abundant 

Complete from the start, creator of all 

I AM THAT, I AM 

I AM THAT, I AM       

사진: Sharon McCutcheon from Unsplash

이 대목이 가장 마음에 울림을 주는 가사입니다. 영어로 따라 부르고 또 따라 불러 보고 싶은 부분이에요. 

다른 사람들이 정해버린 대로 갇혀서 우린 자신의 마음에서 울리는 내 목소리를 듣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의식해서 눈치를 보면서 혹시나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실망할까를 두려워하면서 내가 결정할 수 있는 기회도 나는 그냥 놓쳐 버리곤 합니다. 


내가 나를 챙기기 시작할 때
비로소
나는
환히 빛나기 시작합니다.
내면의 힘이
가득 찬 삶을
살기 시작합니다. 

 

I've been stuck in thought, doing it their way 

Didn't listen to the things my heart would say 

Letting fear take over and decide 

But when I realised that the choice was mine 

I could feel a shift and I began to shine

Living an empowered beautiful life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알겠습니까? 

나는 썩 괜찮은 사람입니다. 

나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나는 처음부터 완전한 존재였습니다. 

그게 나입니다. 


I am not who you think 

I am I am so much more 

I am one with Source 

I AM 

Limitless, infinite 

Powerful, abundant 

Complete from the start, creator of all 

I AM THAT, I AM 

I AM THAT, I AM        


만사가 꼬여서 풀리지 않을 때조차 나는 여전히 나 자신을 사랑합니다. 

내가 나를 사랑하기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있는 그대로의 나는 소중합니다. 

 

And therefor  

Everything around could fall apart

And I would still have love in my heart 

Open eyes now I see 

That there is nothing to do 

Just be 

사진: Johan Godínez on Unsplash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알겠습니까? 

나는 썩 괜찮은 사람입니다. 

나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나는 처음부터 완전한 존재였습니다. 

그게 나입니다. 


I am not who you think I am 

I am so much more 

I am one with Source 

I AM 

Limitless, infinite 

Powerful, abundant 

Complete from the start, creator of all"


#영어습득 #코칭영어 #자신감 #SelfCompassion 

* Top Picture: Christine Benton from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Life영어:화가 나 있는 사람과 코칭스타일로 대화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